생활정보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 2분만에 뚝딱!

아라레BR 2016. 11. 27. 21:05
반응형


안녕하세요? 꿀팁퀸입니다. 예전과 다르게 요즘엔 많은 생활 민원을 인터넷발급을 통해 해결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 그 중에서도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자주 이용하는 포털 검색창에서 "민원24"를 입력하시고 검색을 눌러보세요. 정부민원포털 민원 24는 생활민원을 처리해주는 정부웹싸이트랍니다. 알아두시면 두고두고 사용할 일이 많은 고마운 싸이트죠! ^^



2. 민원24에 접속하시면 자주찾는 민원에 대한 12가지 아이콘을 볼 수 있는데 오늘은 그 중에서도 오른쪽에서 두번째에 위치한 지방세 납세증명을 클릭을 해보겠습니다. 



3. 민원서류 발급을 위해서 전자서명된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다른 인증채널도 있지만 자주 이용하는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하시면 서류 발급이 훨씬 편리하답니다.





4. 로그인을 마무리 하시면 지방세 납세증명 발급창이 보일텐데요. 주소와 증명서 사용목적을 입력하시고 왼쪽 하단의 민원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성공입니다. 



5. 마지막으로 민원신청된 내용을 확인하시고 문서출력을 클릭하시면 끝! 지방세납세증명 인터넷으로 발급받기 어렵지 않으시죠? 



요즘 날씨 많이 추운데 동사무소 방문하시 마시고 간단한 민원서류는 인터넷을 이용해서 해결하시면 감기예방에도 도움될 것 같네요!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