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연말정산 경정청구로 세금환급 받아보다!

아라레BR 2017. 11. 28. 07:00
반응형

안녕하세요. 생활 속 꿀팁 전도사 꿀팁킹입니다. 요즈음 포스팅이 좀 뜸해졌습니다. 집관련 문제로 이것 저것 신경쓸 일이 많다보니 블로그에 좀 소홀해 지네요. 암튼 뜬금없이 월요일 쉬게 되면서 그동안 해야지~해야지~ 하고 있던 연말정산 경정청구를 해보았습니다. 어려울 것 같았는데 막상해보니 정말 쉽더라구요. 저와 같이 연말정산 때 공제받지 못한 세금이 있으신 분들은 제 포스팅 보면서 꼭 한번 해보시길 바랍니다. ^^


1. 홈텍스 접속 : 경정청구서 검색



가장 먼저 해야 할일은 검색창에 "국세청 홈택스" 검색 후 홈페이지에서 경정청구서로 검색을 하여 주세요. 


2. 경정청구서 클릭!


 

많은 데이터들이 검색이 되는 데 가장 위쪽의 메뉴안내의 경정청구서를 클릭해 주세요!


3. 연말정산 경정청구서 자동서식



경정청구서를 클릭하면 경정청구서 자동서식인 마법사 창이 뜨게 됩니다. 시작하기를 눌러주세요.




4. 귀속년도 조회 및 선택



귀속년도를 설정하고 조회를 클릭해 주세요.


5. 신청자 기본정보 입력



신청자의 기본정보를 입력하도록 되어있습니다. 

개인정보 국가기관이니 믿고 입력합시다 ^^




6. 환급계산 및 서류제출, 계좌신고



저는 2013년 주택임차차입금 원리금 상환액 부분이 누락되어 경정청구를 하게 되었는데요. 누락된 부분을 입력하고 재계산을 해보니 환급금액이 산출되었습니다. 환급금액이 나왔으면 환급계좌를 입력하고 해당증빙은 스캔하여 PDF 또는 JPG로 변환하여 입력하여 주면 끝! 참 쉽죠?


연말정산 시 인적공제나 교육공제 같은 걸 못 받으셨다면 꼭 경정청구하셔서 소중한 환급금 잊지 마시길 바래요~ 지금까지 꿀 떨어지는 블로그 쥔장 꿀팁킹이었습니다. 이상입니다. ^^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