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Life

이케아 피에스 (IKEA PS) 조립 포인트 2가지!!

아라레BR 2018. 7. 3. 23:56
반응형

며칠 전 이케아 여름세일 포스팅을 했었었죠? 저희 가족도 여름세일 품목 중 가장 할인폭이 컸던 이케아 피에스를 구입해왔습니다. 이사 후 베란다 정리를 못하고 있었는데 이것 하나면 잡동산이 두루두루 정리할 수 있을 것 같아 구입했답니다.

50% 할인상품인 이케아 피에스! 색상은 빨간색, 회색, 녹색이 있는데 세일상품은 회색과 녹색뿐! 색상이 조금 아쉽지만 가성비를 위해 색상은 포기해 봅니다. (난 베란다 자주 나가지 않아~하며 자기 위안을 해봅니다.)

이케아 피에스는 요로코롬 생겼답니다. 조립하면 멋진 철제 수납공간이 생겨납니다. 안쪽은 칸막이가 있어 좌우, 위아래 총 4칸의 서랍이 생기고 위쪽은 TV를 놓을 수도 있겠다 싶었습니다.

조립 시 제일 먼저 해야 할 일은 하단 지지대들을 설치하는 일입니다.

다음은 좌우 옆면의 철판을 고정하는 일이구요~ 여기까지는 참 쉽습니다. 둘이하면 더 쉽고 혼자해도 쉽습니다.

그 다음은 후면부 철판을 고정시키는 작업으로 옆 쪽의 저 홈에 들어갈 수 있게 대충 고정만 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최종적인 고정은 상판 끼위면서 조정되거든요.

하단 철판은 동그라미 부분이 뒷면으로 가도록 끼우면 됩니다. 이 작업 후 드디어 상판을 끼우는 작업인데요! 여기가 주요 포인트 입니다 상판은 측면과 후면의 철판들이 모두 고정시켜주는 역할을 하는데 철판들이 들어가는 홈이 있습니다. 설명서 보면 이게 뭔뜻인지 몰랐다가 잘못끼워보니 알겠더라구요. 상판 홈에 뒷면과 측면 클립처럼 잘 끼우시는게 첫번째 포인트입니다.

상판 끼운 후 사진처럼 움직이지 않도록 고정해주시구요~

요 클립은 내부 선반을 지지할 수 있는 클립인데 총 6개 있습니다. 선반 높이를 원하시는 곳 만큼 설정하고 걍 끼우시면 됩니다. 전 5번째 구멍이 끼웠답니다.

다섯번째 홈에 끼우면 위쪽선반 높이가 좀 좁고 아랫쪽 선반 높이가 조금 길게 빠집니다. 이용자 스타일에 맞게 홈 설정하시고 조립하시면 되겠습니다.

요 플라스틱 홈이 두번째 포인트인데 어디에 쓰는 물건일까요?

정답은 바로 이 곳!! 보이시나요? 선반 앞문이 바닥에 닿지 말라고 설치하는 완충장치역할을 하는 것이에요~ 동그란 저 부품을 선반 홈에 놓은 후 문과 지지못을 일자로 만든 후 지지못을 쑹~하고 끼우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지지못은 움직이지 않도록 사진과 같이 고정해주시면 조립이 끝이 납니다.

마지막으로 완성된 이케아 피에스 (IKEA PS) 대략 35,000원정도에 이정도 훌륭한 선반이 생겨났으니 나름 만족합니다. 조립도 30분이 채 걸리지 않더라구요. 손재주 있으신 분들은 정말 빨리 조립하실 듯... 공구도 거의 필요가 없는데 움직이지 않도록 고정장치 굽힐 때만 드라이버나 가위 같은 거 필요하고 나머진 정말 공구 1도 필요없답니다.

이상 이케아 피에스 조립 후기였습니다. 그럼 이만 뿅!!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My Life' 카테고리의 다른 글

GS 인생라면 후기  (0) 2019.05.02
아시아나항공 마일리지러쉬!!  (0) 2018.08.07
카스 740ml & 오키나와 에비센베이  (1) 2018.05.21
시럽출첵  (0) 2018.05.18
삼성 리워즈 룰렛 이벤트  (0) 2018.04.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