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신세계상품권 온라인 전환 방법 무려 3가지!

아라레BR 2019. 10. 3. 21:24
반응형

안녕하세요! 생활 속 꿀팁을 연구하고 전파하는 꿀팁전도사 꿀팁킹입니다. 오늘은 일상생활에서 자주(?) 접하게 되는 신세계 상품권을 온라인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전환하는 방법을 포스팅해보려 합니다. 본인의 소비 성향에 따라 전환방법이 달라지니 포스팅 내용 보시고 잘 결정해 사용하세요~^^



꿀팁킹은 매년 21만원의 고정적인 신세계 상품권이 생깁니다. 부수적으로 인터넷을 변경한다거나 이벤트 당첨등으로 더 생기는 경우도 있고 합니다만 그거야 뭐 유동적인 이유니까. 꿀팁킹은 카드테크를 하기 때문에 그냥 상품권으로 물건을 사거나 음식을 먹게되면 손해가 되는 구조가 나옵니다. 그래서 온라인으로 전환을 해서 이용을 하는데요. 그 방법을 소개합니다. 


1. 홀로그램(스크래치)이 있는 5만원, 10만원권 인 경우



신세계상품권 5만원과 10만원권은 앞면에 스크래치(PIN 번호)가 있어 간편하게 온라인으로 전환할 수 있는 권종으로 제가 선호하는 권종이랍니다. 바로 발품이나 우체국품을 팔지 않고 바로 온라인 머니인 SSG MONEY로 전환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많은 분들이 이 방법을 이용해서 전환을 많이 하고 있기 때문에 온라인 SSG.COM 이나 모바일 SSG에 접속해서 신세계상품권이라고 검색만 하여도 #신세계상품권전환 바로가기 화면이 나옵니다. 



바로 요런 화면으로 이동될 텐데 전환하기를 눌러주세요. 슥세권 혜택을 보기 위해서 궈궈~!!



다시 한번 안내창이 팝업되는데 전환가능한 상품권은 상품권 앞면에 있는 우측 홀로그램이 있는 건만 전환이 가능하다는 내용입니다. 홀로그램(스크래치)은 둥근형과 사각형 2종류가 있습니다. 해당 홀로그램 안에는 핀번호(PIN NO)가 있어 벗긴 후에는 온라인에 무조건 등록해야 하니 오프에서 사용할 계획이 있으시면 앙데여~ ㅎㅎ



드디어 전환페이지가 나왔네요. 말로 설명하면 정말 짧은데 사진과 글로 설명하려니 좀 긴 듯한 느낌이 드네요 ^^ 여기에서 중요한 것은 상품권 번호 13자리 입력과 PIN 번호 6자리를 입력하는 것입니다. 보통 상품권 번호는 상품권의 뒷면에 있답니다. 좌우에 모두 있는데 왼쪽에는 그냥 상품권번호 13자리가 오른쪽에는 바코드와 함께 상품권번호 13자리가 있으니 찾기는 쉬우실 꺼에요. 핀번호는 위에서 설명드렸다시피 홀로그램(스크래치)를 벗기면 6자리가 나타나는데 각각의 번호를 입력하고 전환버튼을 누르면 SSG MONEY로 전환이 바로 된답니다. 참 쉽죠? 처음에 하는 경우라면 어렵게 생각될 수도 있지만 몇 번 하다보면 익숙해져서 쉬우실 꺼에요.




2. 홀로그램이 없거나 이마트를 방문할 계획이 있는 경우.



만원권처럼 소액권이나 10만원 이상의 고액권이 경우에는 가까운 이마트를 방문하시면 해당권종 만큼의 적립금으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이마트의 경우 이마트몰 적립금으로 전환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전환신청 시 이마트몰 ID는 미리 챙기셔야겠죠? 


3. 조만간 해외여행 예정이 있다면? 유가증권 등기우편을 이용하자!



이 방법은 저희 회사의 적지 않는 분들이 이용하는 방법인데(그 중의 한 명 저 포함 ㅎㅎㅎ) 약간의 유가증권 등기우편비용을 지불하고 신세계면세점 적립금(일반적으로 주는 적립금과 별개로 사용가능)으로 전환하여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같은 값이라면 면세점이 훨씬 저렴한데다가 적립금이며, 세일, 뭐 잡다한 이벤트 머니 등을 합산한다면 놀라운 가격을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신세계면세점 적립금 전환 뿐만 아니라 이마트몰, 신세계몰도 유가증권 등기우편으로 전환이 가능하나 위에 설명드린 1,2번에 비해 비용이 드는게 흠입니다. 면세점 적립금 전환은 이 방법 밖에 없어 어쩔 수 없이 이렇게 해야 한답니다. 


주소는 서울특별시 중구 퇴계로 77, 18층(충무로 1가 54) 온라인 지류상품권 담당자 앞



자~~ 이렇게 첫번째 모바일이나 온라인에서 쉽게 전환할 수 있는 방법과 두번째 오프라인 지점에 가서 온라인 적립금으로 전환하는 방법, 마지막 세번째 유가증권 등기우편을 이용하여 적립금으로 전환하는 방법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각각의 니즈에 맞는 방법으로 선택하시고 합리적인 소비생활 하시길 ~~ 이상 꿀팁킹이었습니다. 




참! 하나만 더 덧붙이겠습니다. 선불카드나 상품권 등은 액면금액의 60%를 사용하면 현금으로 환불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SSG MONEY로 전환한 금액을 60% 이상 사용한 경우 SSG PAY 앱을 통해 ATM기기에서 남은 잔액을 환불 받을 수 있답니다. 해당 방법은 예전포스팅 링크로 대체합니다.



오늘의 태그 : #신세계상품권 #신세계상품권온라인전환 #신세계상품권현금교환 #상품권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