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아파트 1층 장단점 - 직접 살아본 후기

아라레BR 2020. 2. 4. 12:00
반응형

안녕하세요. 생활꿀팁블로거 꿀팁킹입니다. 오늘 블로그 포스팅 주제는 아파트 1층의 장단점을 설명드릴꺼에요~ 1층에서 거주하는 꿀팁킹 리얼후기 기대해 주세요~^^


먼저 보기 좋은 떡이 먹기 좋다고 좋은점부터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층간소음에서 해방



꿀팁킹 가족은 예전에 3층에서 거주하였었는데 아래층에서 괜찮다 괜찮다 해도 쿵다닥 쿵쿵 뛰어대는 아이들 때문에 얼마나 죄송하고 미안하던지..... 저도 이랬었는데 예민한 이웃 만나면 얼마나 힘드시겠어요. 1층으로 이사오면서 아이들 뛰어 놀 수 있게 된게 참 마음이 편했습니다. 


2. 엘리베이터 이용 없는 빠른 입출입



1층의 최대 편리한 점이 아닐까 생각되는데요~ 바쁜 출근시간 엘리베이터 기다리다보면 갑갑하시죠? 1층은 문만 열면 바로 출근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마트 다녀오거나 무거운 물건 옮길 때 편하답니다. 거기에 엘리베이터 이용요금이 관리비에 청구되지 않으니 소소한 절약도 된답니다. 




3. 음식물 쓰레기와 안녕!



가정에 거주하시다보면 필연적으로 발생하는 음식물 쓰레기 골치아프시죠? 저희 가족이 1층으로 이사오면서는 이 냄새나는 고통에서 해방되었습니다. 음식물 수거함과 거리가 멀지 않아 발생하는 족족 버리고 오니 오히려 날파리도 꼬이지 않고 좋더라구요.


지금까지 장점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이제는 단점을 찾아볼께요!


단점 1. 사생활 침해 조금 있어요.



1층에 거주하면 엘리베이터에서 들리는 사소한 소리부터 사생활 침해 때문에 베란다 문을 활짝 열지 못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 부분은 1층의 형태에 따라 조금씩 단점이 달라지니 참고하세요.





단점 2.  벌레가 많아요.



저희집은 축복받은 1층(2층 같은 1층)이라 좀 덜하지만 벌레들에 노출이 좀 많은 것 같아요. 그래서 저희는 베란다의 거미 한 두 마리는 그냥 살려두고 있어요. 이 녀석들이 있어서 인지 모기들은 확실하게 접근을 하지 않는 것 같은 느낌도 든답니다. 


단점 3. 습도가 높다 ?



느낌적인 느낌인지 모르겠지만 1층이라 햇볕들어오는 시간이 조금은 짧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여름에 습도가 높은 것 같은 느낌이 있어 제습기 한대 들여놓았네요. 



이상 아파트 1층에서 살아본 장단점을 포스팅해보았는데요. 아마도 제가 느끼지 못한 다른 점들도 있을꺼라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이 모든 점들은 아파트 상태, 동향이냐 남향이냐, 아파트 동간 사이의 거리, 주민들의 성향에 따라서도 갈리는 부분이므로 1층 구매하실 때 내가 어떤 부분을 중요 시 하느냐가 거주의 관건이 될 것 같습니다. 





아파트 전세라면 짧은 거주가 될 수 있기 때문에 1층살이가 좋은 경험이 될 수 있지만 구매는 조금 신중하게 모든 걸 고민 후에 하시는 게 좋을 것 같네요. ^^


012345678910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