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L포인트 사용처 & 똑똑하게 사용하는 방법!

아라레BR 2020. 3. 28. 12:45
반응형



안녕하세요. 생활꿀팁블로거 꿀팁킹입니다. 오늘은 #L포인트사용처 그리고 전환하기를 통해 L포인트를 200% 잘 활용하는 방법을 포스팅해볼께요. 자 함께 알아볼까요~ 출발~!! 



엘포인트사용처를 모바일앱이나 홈페이지에서 쉽게 확인하실 수 있는데 앱기준으로 설명드려볼께요. 위쪽은 앱의 화면인데 오른쪽 제휴사를 클릭하시면 많은 엘포인트 제휴사들을 확인하실 수 있답니다. 제휴사는 쇼핑, 여가, 외식, 금융, 교육&문화로 5개의 카테고리로 구분되어있는데 꿀팁킹이 각 영역별로 설명드려보겠습니다.



가장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쇼핑영역인데 11번가를 시작으로 네이버페이, 더바디샵 등등 많은 제휴사가 있습니다. 전부 다 나열하려면 후덜덜.... 하지만 쉽게 생각하시면 답이 있습니다. "바로 롯데계열이면 다 사용가능하다" 라고 생각해 주세요. 롯데면세점, 롯데마트, 하이마트, 세븐일레븐, 빅마켓, 롯데몰 등등이 계열사랍니다. 이렇게 생각하니까 쉬우시죠?



여가부분에서도 롯데계열사들은 모두 사용이 가능하다고 생각하시면 되고,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제주항공, 벅시, 레진코믹스, 아고다, 익스피디아, 심지어 환경부 전기차 충전소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답니다.  여기서 항공부분은 포인트 전환하기를 통해서 항공사 마일리지 전환으로 사용이 됩니다.


 




요즘 배달음식 많이들 드시죠? 엘포인트는 배달의민족에서 아주 쉽게 사용이 가능해서 저도 자주 사용하는 포인트 소비 방법입니다. 외식영역에서도 롯데계열은 아시죠? 롯데리아, 엔제리너스, 크리스피크림도넛, TGI FRIDAY'S 등이 있어요~



엘포인트(L포인트)는 금융영역에서도 사용이 가능한데 포인트 전환하기를 통해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꿀팁킹은 페이코도 많이 사용하는 편으로 엘포인트는 사용불가 가맹점인데 페이코는 사용할 수 있는 가맹점일 경우 엘포인트를 페이코 포인트로 전환해서 사용!! 이거 꿀이죠!!



교육문화영역에서는 많은 온오프라인 서점들에서 쉽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YES24, 교보, 반디앤루이스, 알라딘, 영풍문고, 인터파크도서, 그리고 해피머니, 도서문화상품권, 북앤라이브캐시 등에서도 이용이 가능한데 이 부분도 역시 포인트 전환방법을 통해 이용합니다.



5대 영역을 설명하면서 포인트 전환에 대해 이야기를 많이 드렸는데 위에 설명드린 제휴사에서 엘포인트로 포인트를 가져오거나 내보내서 포인트를 통합 및 사용하는 것이 포인트를 200% 활용하는 꿀팁이죠! 가끔씩 포인트 전환을 하는 경우 2~3% 추가 포인트를 주는 이벤트도 있구요.



마지막으로 엘포인트를 내보내서 해당제휴사의 마일리지와 포인트로 전환할 수 있는 리스트인데요. 꿀팁킹은 항공사 마일리지 전환이벤트가 있을 때마다 꼭 이벤트 참가하면서 응모를 하는데요. 아직까지는 당첨은 없었습니다. 하지만 계속 두드리면 언젠가 열리지 않을까요?




이상 L포인트 사용처와 똑똑하게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을 드렸는데요. 도움이 되셨음 좋겠습니다. 꿀팁킹과 꿀팁퀸은 항상 생활에 도움이 되는 글을 포스팅하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생활꿀팁닷컴구독과 좋아요(하트) 눌러주세요~


오늘의 태그 : #엘포인트사용처 #L포인트사용처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