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정보

아시아나항공 마일리지 가치 (이상한 마일리지 계산법)

아라레BR 2022. 4. 3. 16:08
반응형

안녕하세요.

생활 속 꿀팁을 쏙쏙 뽑아 드리는 생활꿀팁블로거 꿀팁킹입니다. 

 

생활 속에서 적립할 수 있는 포인트 종류들이 엄청나게 많은데 성향에 따라 항공사 마일리지 적립하시는 분들도 많으실 것 같아요~ 문득 아시아나항공 마일리지 가치는 얼마나 될까? 혼자 궁금해 하다가 저 외의 다른 궁금하신 분들도 계실 것 같아 간단하게 계산해 보았습니다.

 

 

아시아나항공이 안내하는 마일리지의 가치는 대략적으로 20원

 

위 이벤트 베너는 아시아나항공 이벤트페이지에서 볼 수 있는 광고인데 자동차보험로 조회 이벤트에 참여하면 1만원 상당의 아시아나항공 마일리지 즉 500마일리지 적립을 해 준다고 홍보를 하고 있습니다. 그러면 계산이 아주 쉽죠~!! 1만원 / 500 = 20 즉, 1 마일리지의 가치는 20원의 가치가 있다는 주장이 성립합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실제로는 그렇지 않음을 확인하실 수 있어요~ 마일리지 사용편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마일리지사용 정말 20원의 가치가 있을까?

 

아시아나 마일리지의 대표적인 사용처로 에버랜드가 있는데요~ 에버랜드 주말 이용 마일리지가 6.000 마일입니다. 할인없는 에버랜드 입장가격은 얼마일까요? 주말 성인 6만원을 기준으로 할 때 환산을 해보면 9.3원이 결과가 나오네요~ 마일리지 줄 때는 후하게 계산을 하고 사용할 때는 매우 박하게 계산하는게 아닌가 모르겠습니다.

 

반응형

 

마일리지는 장거리 항공권이나 비지니스 클레스 업그레이드가 용이

 

그래서 마일리지는 이런 실생활에서 사용하는 것보다 장거리 노선의 사용 시 그 가치가 올라가게 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노선의 비지니스 클레스로 업그레이드 하거나 장거리 노선을 선택하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마일리지 좌석수를 제한하고 있기 때문에 실제 이용하기가 하늘의 별따기 인 것 같습니다. 주말 노선을 노려야 하는 경우라면 최소 6개월에 1년 전에 계획을 세워야 안정적으로 예약이 가능하니 말입니다. 

 

오늘은 아시아나 홈페이지 여러 페이지들을 통해 아시아나항공 마일리지 가치를 추정해보는 시간을 갖었는데요~ 궁금하지만 내가 하기에는 조금 귀찮은 하지만 알고 싶은 소소한 정보를 공유합니다. ^^ 작은 궁금함이 풀리셨기를 바래요~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