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정보

데이블 위젯서비스 : 트래픽 미달 시 대체 광고 게재방법

아라레BR 2022. 9. 21. 23:23
반응형

안녕하세요. 생활 속 꿀팁만을 모아 모아 드리는 생활꿀팁블로거 꿀팁킹입니다. 정말 오랜만에 블로그 관련 꿀팁(??)을 소개드려봅니다. (사실 팁이라기보다도 제가 엄청 헤매었던 경험 공유라고 생각해주시면 될 것 같아요.)

안녕하세요,
데이블 블로그 고객센터입니다.

운영자님의 블로그 living-honeytip.tistory.com 의 트래픽이 장기간 데이블 기준에 미달하여 추천 위젯 서비스가 종료되었음을 안내드립니다.

따라서 추천 콘텐츠와 네이티브 광고를 함께 노출하는 '추천 위젯' 사용이 중단되었으며, 이미 사용 중인 위젯 사용이 중단될 수 있습니다.
다만, 광고만 제공하는 광고 전용 위젯의 경우 계속 사용이 가능하니 참고해 주세요.

아울러, 다시금 PV기준을 달성하시어 추천 콘텐츠를 이용하고자 하시는 경우 신청 페이지에서 간단한 내용 기재와 함께 다시 PV 증명 스크린샷을 보내주시면, 검토 후 추천 위젯을 재사용하실 수 있도록 처리해드리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데이블 블로그 고객센터 드림

 

열혈 블로거 분들은 이런 메시지를 받을 일이 없겠지만 직장과 육아, 포스팅을 병행하다보니 블로거들에게 한번씩은 꼭 온다는 번아웃, 즉 블태기(블로그+권태기)가 저에게도 찾아왔습니다. 사실 블태기도 블태기였지만 맛집 블로거다 보니 소재 고갈의 이유도 있습니다.  좌우지간 어쩌다 보니 저도 데이블로부터 트래픽 중단 이메일을 받게 되었고, 2차 메일을 받은 후로 바로 추천 위젯이 중단되었습니다. 

 

데이블 1년 수익 그래프

수익의 주력은 1순위 애드센스이고 (외화벌이), 2순위가 데이블로 인한 수익인데 8월부터 추천위젯 중단으로 수익이 "0"원이 찍혔습니다. 많지는 않지만 애드센스 크롤링 오류 대항마로 전 데이블 광고를 사용했었어요. 사실 이 크롤링 오류가 저 같은 다음 메인을 노리는 블로거에게는 치명적인데 재수가 없으면 폭발적인 다음 메인 유입이 있어도 크롤링 오류로 인하여 첫날 수익은 거의 없는 죽 쒀서 **에게 주는 그런 상황이 생기는 것이죠.

 

그러다 방문자수가 좀 회복되는 것을 보고 평균적으로 일간 1500명 회복이 확인되어 데이블에 추천위젯복구 요청을 하였는데 거절이 되었습니다. 이유는 데이블은 티스토리 방문 통계로 집계하지 않고, 데이블만의 집계 툴이 있었습니다. 

 

안녕하세요.
데이블 블로그 고객센터입니다.

추천 서비스 재개건의 경우 본 메일로 문의 주시면 됩니다.

다만 블로그에 추천 서비스를 제공하는 PV기준은 1,500/일 이며, 기준이 약 일주일 이상 충족되는 경우 추천 서비스 재개가 가능합니다. PV는 운영하시는 티스토리 블로그 수익센터 또는 데이블 대시보드 내 트래픽센터>트래픽현황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현재는 트래픽 미달로 추천 서비스 재개가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리며, 추후 기준이 충족되는 시점에 다시 연락 주시면 확인 후 재개 처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울러, 추천 위젯 이외의 광고 위젯은 사용하실 수 있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데이블에서 온 메일과 같이 데이블 대시보드에서 트래픽 현황이 일 1500 을 충족했을 경우에 다시 재게가 됩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이 데이블 트랙픽이 상당히 허들이 높습니다. 다음 기준 일 11,000명의 트랙픽이 데이블로 넘어오면 이게 절반의 트래픽에도 못 미치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오늘 현재 기준의 티스토리 유입은 대략 16,000명인데 데이블은 6,800 페이지뷰로 인식을 하고 있습니다. 방문자수와 페이지뷰가 큰 차이를 보입니다. 1500 페이지뷰 충족을 하려면 최소 3~4000명의 유입을 시도해야 복구가 가능하다는 점!! 휴~ 역시 블로거는 꾸준해야 합니다. ^^ 암튼 잡설은 여기까지로 하고 오늘의 포스팅 이슈!! 트래픽 미달 시 데이블 위젯을 변경하는 방법을 안내드립니다. (사실 이게 알고 나면 정말 어이없기 짝이 없습니다. )

 

티스토리 데이블로 이동하시면 광고설정하는 화면이 있을 텐데요~ 그리드형 (광고전용) 세로형 (광고전용) 으로 바꾸는 것이 일반 데이블 위젯입니다. 이 간단한 것을 몰라서 2달 데이블 수익을 놓쳤습니다. 혹시 데이블 이용 중이신데 블태기나 기타 다른 이유로 데이블 추천 위젯 사용을 못하는 경우 일반 데이블 위젯으로 바꾸시면 조금이나마 수익을 얻으실 수 있을 겁니다. 

 

추천 위젯에서 일반 위젯으로 바꾸는 방법은 광고사이즈변경을 누르신 후 위 화면과 같이 광고 전용이라는 글이 표기된 것으로 설정을 하고 확인을 누른 후 적용을 하시면 됩니다.  이상 꿀팁킹의 데이블 위젯 설정하는 방법이었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