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정보

구글지도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오류해결방법

아라레BR 2023. 3. 1. 23:00
반응형

안녕하세요. 생활 속 꿀팁들을 모아모아 드리는 생활꿀팁블로거 꿀팁킹입니다. 오늘은 저도 개고생 하다가 겨우겨우 해결하게 된 안드로이드오토 연결에러 해결방법을 공유해보려 합니다. 고생한 것에 비해 해결방법은 그리 어렵지 않으니 하나씩 따라해 보아요~ 그럼 출발!!!

안드로이드오트(Android Auto)를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아마도 차량에서 티맵을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티맵을 잘 이용하다가도 가끔씩 아래의 화면이 나와서 당황스러운 경우가 있으실꺼에요~ 저도 3년 사용하면서 2번정 도 겪었는데 제주여행 중이라서 정말 고생했습니다. ㅠㅠ 

 

안드로이드오토 에러화면 : 대한민국에서는 Google 지도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대한민국에서는 구글 지도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평소에는 아무 문제 없다가 앱 업데이트가 되면서 한 번씩 이러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는 당황하지 말고 아래의 3가지 순서대로 따라만 하시면 문제해결됩니다. 

첫 번째 : 휴대전화 화면에서 안드로이드 오토를 검색하여 클릭해 줍니다. 

 

앱 찾기가 어려우신 분들은 화면검색(휴대폰 화면에서 위로 올리거나 내리시면 됨)으로 들어가셔서 안드로이드 오토를 검색합니다. 철자가 어려우신 분들은 저처럼 auto를 검색하셔도 이렇게 자동으로 검색이 되어 나오더라고요~
 

반응형
두 번째 : 앱에 접속하였다면 맞춤런처를 클릭해 줍니다. 

 

안드로이드 오토앱에 접속하셨다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으실 텐데 중간쯤에 일반 - 런처 맞춤설정을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런처 맞춤설정이란? 안드로이드 오토앱에서 차량화면에 보여줄 앱 지정해 주는 거예요~ 예를 들어보면 제가 음악앱을 차량에서 사용하고 싶다 - 그러면 음악앱에 체크 표시하면 차량에서 음악앱을 볼 수 있답니다. )

세 번째 : 지도앱을 모두 숨김으로 처리해 줍니다. 

 

제 휴대전화에 등록되어 있는 앱들 중에서 런처 맞춤설정에 등록되어 있는 앱들이 나열되어 있는데요~ 지금 우리는 구글지도가 문제를 일으키고 있는 경우이기 때문에 해당앱이 작동하지 않도록 체크표기 되어 있는 부분을 한번 더 클릭해서 체크를 해제하고 숨겨 놓아야 합니다.  저는 구글을 숨김으로 표기 후에도 다른 오류가 지속되어 지도앱을 하나 더 숨김처리 하였더니 티맵이 정상 작동되었습니다. 

네 번째 : 숨긴 앱 확인하기 

 

지도앱을 숨김처리하고 나면 안드로이드 하단에 숨긴 앱 정보가 나오는데 이렇게 나오게 됩니다. 이후 자량에 휴대전화를 다시 연결하면 예전과 같이 안드로이드 오토이용을 하실 수 있으실 거예요~ 만약 이렇게 했는데도 안된다면 휴대전화를 재부팅한 후에 다시 한번 해보시면 거의 99.99% 되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오늘은 안드로이드오토에서  "구글지도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라고 나오는 에러를 해결하는 방법을 포스팅에 보았습니다. 열심히 설명을 한다고 하였는데 제 포스팅이 여러분들에게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이만 이번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여기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