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정보

육지에는 없는 특별한 김밥!! 제주 함덕 해녀김밥 내돈내산 후기

아라레BR 2023. 3. 8. 23:26
반응형

안녕하세요. 생활꿀팁블로거 꿀팁킹입니다.  제주 1일 차 늦은 점심으로 제주에서만 먹을 수 있다는 아주 특별한 김밥!! 함덕의 명물 해녀김밥에 다녀왔습니다. 

 

해녀김밥은 최근 장소를 이전해서 언더라운지가 있는 3층의 건물로 이전을 하였습니다. 주차는 1층에 몇 대 가능하지만 장소가 매우 협소하더라고요. 근처 공영주차장에 주차를 하거나 도로에 잠시 세워 두어야 할 것 같았습니다. (주차단속 여부는 잘 모르겠네요 ㅎㅎ ;; )

 

 

#해녀김밥 입구에 걸려있는 해녀들의 해루질 그물을 보니 ' 정말 제주에 왔구나 ' 느낌이 확확 다가오네요~ ^^ 그런데 현대식 건물 문 앞 이랑은 조금 밸런스가 NG 인 것 같네요.  : )

 

반응형

매장에 들어서니 대표메뉴 딱새우김밥이 딱!! 가까이서 보니 더욱 먹음직스러워 보이는데요~ 매장에 방문했을 때가 거의 브레이크타임에 가까운 시간대라 매장에서 먹을 수가 없었습니다 ㅜㅜ 때문에 테이크아웃으로 주문하고 매장 안 이쪽저쪽 구경을 하였답니다~

 

해녀김밥은 매장이 3층이라 그런지 푸르른 함덕바다가  한눈에 보여 정말 뷰맛집이더라구요~  바람이 살짝 쌀랑해서 테라스 밖에서 드시는 분들은 없으셨구요~  대신 통창 주변에서 멋진 바다뷰 보면서 맛있게 식사들 하고 계시더라고요~ 아쉽당~ 딱 30분만 빨리 올걸~ 

 

식당 내부는 새롭게 이전한 곳이라 청결로는 깔끔 그 자체여서 흠잡을 곳이 없었습니다. 

 

캬~ 얼마나 멋진 말인가~  맛있는 음식 먹으며 소담소담 이야기꽃 피우면 그게 바로 행복이지요~ 마음에 드는 문구입니다. 뷰는 더더더 멋있구요~ 여기는 김밥 맛집보다 뷰맛집이 분명합니다 ^^

 

테라스에 나가보면 오른편엔 서우봉! 왼편에는 함벽해변!! 날 좋을 때 가면 정말 더 멋있을 듯 해요~!! 담에는 햇빛 눈부신 날에 꼭 다시 돌아오리라~ 마음다짐을 해 봅니다. 

 

주변을 돌아보며 기다리는 사이 그 사이 알림벨이 삐유삐유 울려댑니다. 간단하게 요기할 겸 해녀김밥 2세트 들고 숙소로 털레털레 복귀합니다. ( 해녀김밥 1층에 CU편의점도 있어서 컵라면도 함께 사 왔답니다. )

 

현란한 색감의 제주 해녀김밥 !! 바로 딱새우 김밥과 전복김밥이죠!! 비주얼만 보면 김밥이 아니라 한국식 버거 같은 느낌이 들더라구요~ 자 눈으로 감상할 만큼 하였으니 드디어 시식을 시작합니다. 

 

딱새우김밥은 가운데 딱새우튀김이 들어가 있는데 거의 튀김김밥이랑 맛이 거의 비슷합니다. 제가 먹어본 여타 김밥들과 비교해 보자면 고봉민김밥의 돈가스김밥이랑 싱크로율이 많이 높은 것 같아요~ 매장에서 멋진 뷰랑 함께 먹었으면 더 맛있었을 텐데 테이크아웃을 해와서 그 부분이 조금 아쉬웠습니다.

 

두 번째로는 전복김밥!! 밥알이 약간 노릇노릇한 게 전복내장을 이용한 김밥이라고 생각이 들어 비리지 않을까? 생각했는데 전혀 비리지 않더라구요~  좀 아쉬웠던 점은 작은 전복 알갱이라도 들어있으면 더 맛있는 김밥이 되지 않았을까? 하고 생각해 봅니다. 

 

해녀김밥은 김밥 가격만 보면 조금 과하게 비싸단 생각이 들지만 들어간 속재료가 고가의 식재료라서 ' 그럴만도 하지 또 그런 생각도 해봅니다 ' 개인적인 생각은 김밥 하나만의 맛보다 멋진 함덕의 풍경과 김밥이 가진 알록달록 아름다운 색감을 모두 즐기러 가는 곳이다!!  제주에서 특별한 김밥을 찾으실 때 방문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