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정보

지방세카드납부 그리고 소소한 꿀팁공유!!

아라레BR 2017. 12. 28. 23:1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도 꿀팁을 전도하기 위해 열심히 달리고 있는 꿀팁의 인플루언서 꿀팁킹입니다. 오늘은 카드실적으로 잡히지 않는 지방세를 카드로 결제하며 카드실적으로 인정을 받을 수 있는 작은 꿀팁을 지방세 납부과정을 통해 설명하여 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의 꿀팁! 준비되셨나요~



12월 말일까지 납부해야 하는 지방세입니다. 처음 이 지방세 납부고지서를 받았을 때 전자납부번호가 없더라구요~ 이런 경우 카드납부가 불가능한데 어떻게 카드 납부를 할 수 있었을까요? 정답은? 구청에 전화해서 전자납부번호를 부여 받으면 됩니다. 

ㅇㅇ


전자고지 되어 있지 않은 고지서를 전자납부번호를 받으면 좋은 점! 첫번째 인터넷 납부가 가능해져 은행에 방문하지 않아도 된다. 두번째 전자고지 받으면 서울시의 경우 마일리지 500점이 적립되는데 납부 시 바로 사용할 수 있어 세금이 500원 줄어든다. 소소한 꿀팁이죵? ㅎㅎ





암튼 간에 카드 납부가 끝났는데요~ 서두에 말씀드린 카드실적으로 잡히지 않는 지방세를 어떻게 카드실적으로 잡으면서 납부할 수 있나? 궁금하신분들이 있으실 것으로 생각됩니다. 정답은 위 파일안에 공개가 되어 있는데요~ 바로 알려드리면 해답은 하나(외환)카드 입니다.



하나카드에는 신박한 기능을 가진 크로스마일카드가 존재하는데 제가 보기에 이 녀석은 곧 발급중단이 될 것 같습니다. 혜택이 너무 많거든요... 사실이 길었는데 1. 크로스마일카드로 기프트카드를 구매한다. (크로스마일카드는 기트프카드 구입을 실적으로 인식합니다.) 2. 기프트카드를 사용등록하고 지방세를 납부한다. 3. 기프트카드 60%를 사용하고 현금으로 전환한다. 1+2+3 번의 실행결과 지방세가 카드실적으로 인정받게 되는 테크입니다.


저야 지방세가 소소했지만 몇십만원 혹은 몇백만원대의 지방세라면 이거 무시못할 포인트입니다. 좀 과장해서 1년에 비행기 한번 타고도 남죠~ ㅎㅎ 이미 많은 자영업자분들이 이 길을 가고 있다고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그거 얼마한다고~ 찌질해! 라고 평가절하해도 뭐 괜찮습니다. 본인에게 맞지 않은 정보였으니까요. 하지만 꼭 필요한 분들이 깨닫는 순간 "신세계"가 열리게 됩니다. 이상 꿀팁킹의 짧은 정보였습니다.   


참! 본 포스팅과 관련된 예전글도 함께 링크드립니다. 참조하셔 도움되셨음 좋겠습니다. 항상 블로그에 찾아와 주셔서 감사합니다.

2017/12/20 - [생활정보] - 국세 카드납부 방법과 소소한 꿀팁공유!

2017/10/30 - [생활정보] - 하나카드 기프트카드 등록방법 (크마활용팁!)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