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정보

구글 애드센스 외국어광고 선택 차단하는 방법

아라레BR 2018. 1. 13. 18:47
반응형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은 구글 애드센스이용을 많이 하실 거라 생각이 드는데요. 내 블로그에 외국어 광고가 송출될 때 가끔 있으시죠? 아무래도 관심기반이나 매칭광고가 송출되는 경우 좀더 수익율이 좋은데 외국어 광고가 나오게 되면 클릭율이 떨어질 확율이 높기 때문에 수익감소로 이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래의 방법은 궁극적인적인 방법은 아니지만 임시적으로 조치할 수 있는 방법으로 구글 코드에 손을 대기 싫어하시는 분들은 이용할 만한 방법입니다.




위의 화면은 애드센스에 로그인 한 후 광고허용 및 차단 -> 광고심사센터의 순으로 들어온 화면입니다. 순서대로만 따라서 하면 되기 때문에 어렵지 않으실 꺼에요.





화면과 같이 회색 상단 검색바를 클릭하면 광고를 필터링할 수 있는 선택창이 표시되는데 외국어 광고를 없애기 위해 언어를 선택해 줍니다.





언어를 선택하면 여러나라의 언어를 필터링 할 수 있는 팝업창이 표기가 되는데 샘플로 일본어를 선택해 보겠습니다. 일본어 클릭해주시고 적용버튼을 눌러 주세요.





일본어 선택 후 적용하게 되면 위와 같이 일본어 구글광고가 나타나게 됩니다. 제 블로그에 자주 등장하는 광고도 보이네요. 그 다음은 해당광고들을 나오지 않게 조치해야 겠지요?





차단방법은 광고박스 왼쪽 하단의 동그란 표시 보이시죠? 그 동그란 부분을 마우스로 가져가면 화면에 보이는바와 같이 "이 광고를 차단합니다." 란 표기가 보이게 되고 클릭하게 되면 가장 왼쪽의 화면과 같이 차단된 광고로 표기가 됩니다. 





차단됨 탭으로 이동하면 차단된 광고를 볼 수 있고 차단할 때와 마찬가지로 동그란 부분을 클릭하게 되면 다시 게제가 됩니다. 애스센스 광고 차단과 재게시 어렵지 않으셨죠? 국내광고도 이처럼 개별적으로 원하지 않는 광고를 차단할 수 있답니다. 


이 방법은 포스팅 서두에 얘기했다시피 임시적 방편에 불가합니다. 왜냐하면 새로운 광고가 지속적으로 의뢰가 되기 때문에 A라는 광고를 차단하였어도 곧 B라는 광고가 올라오게 되죠! 이런 경우 차단하는데 소요되는 시간이 굉장히 소모적일 수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국내의 광고만을 송출하기 위해서 애드센스코드에 아래의 소스를 붙여넣음으로서 해결을 한답니다. 



위의 코드를 애드센스코드 <ins> data-language="ko" </ins> 이렇게 집어넣으므로서 한국광고만 나올 수 있도록 조정을 할 수 있습니다. 저는 아직까지 광고코드 수정하기 싫어 전자의 방법을 사용하고 있지만 아마도 조만간 코드 수정으로 가지 않을까? 생각하는 바입니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