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신용카드로 상품권 구입 하는 방법과 그 주된 이유!

아라레BR 2019. 10. 7. 21:00
반응형


안녕하세요. 생활 속 꿀팁블로거 꿀팁킹입니다. 오늘은 많은 분들이 소소한 재테크로 이용하고 계시는 신용카드로 상품권 구매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드리려 합니다. 중요한 것은 상품권을 구매하는 것은 참 검색만해도 쉽게 할 수 있습니다만, 왜 사람들이 상품권을 카드로 구입을 하고 있는지 다른 이면도 생각해봐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 이유는 포스팅 맨 마지막에 기술하기로 하겠습니다.


1. 11번가 해피머니 상품권


11번가에서는 해피머니 상품권을 8%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거의 고정이라서 언제든 마음만 먹으면 아주 쉽게 8%의 수익을 얻을 수 있는데요. 언제나 어디서나 공간의 제약없이 신용카드만 있으면 구매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만, 다른 곳보다 조금 더 비싸(?)다는 선입견이 있습니다.  




2. 티몬 해피머니 상품권



쇼설커머스의 양대산맥으로 불리는 티몬 해피머니 특별판매딜입니다. 많은 분들이 이 딜을 기다리시고 경쟁(?)도 있습니다. 무려 9%의 할인율을 보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매번 하는 딜이 아니기 때문에 기다림을 요하는 딜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조금 더 낮은 할인율은 검색을 통해서도 쉽게 구할 수 있기 때문에 난 어느정도에서 구매해야겠다 생각하시고 구매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특정딜중에서는 신용카드 구입불가 딜이 있습니다. 우리의 목적은 조금 더 저렴하게 구입하면서 and 신용카드 혜택까지 보는 것이 목표이기 때문에 이런 건 거르는게 좋습니다. 할인율에 만족을 하신다면 구매하셔도 좋구요~~




3. 위메프 해피머니 상품권



위메프에서도 해피머니 상품권을 많이 할인해서 팔고 있는데 위메프는 특이하게 유저들에게 붙여진 간메프라는 별명이 하나 있습니다. 이유는 바로 100원, 200원씩 올렸다 내렸다 하면서 고객들의 간을 보기 때문에 그러는데 정말 간을 많이 봅니다. 그렇게 간을 보다가 갑자기 최저가 한번 반짝 떳다가 사라지곤 합니다. 그래서 바로 간메프라고... 암튼 간을 보는 간메프에서도 득템하시글 바라면서 최종적인 결론을 내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Why? 사람들은 신용카드로 상품권을 구매하느냐? 


그 이면에는 2가지의 이유가 있습니다. 물론 저의 뇌피셜이구요. (어느 정도 유추가 가능한...) 그 첫번째는 "신용카드의 한도를 채울 수 있다." 이 말이 무슨 말이냐 하면 우리가 가지고 있는 신용카드 중에서 상품권 및 기프트카드 구입액을 실적으로 인정하는 카드가 존재합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상품권을 구입하는 것만으로도 카드의 실적을 채울 수 있게되고  그 카드의 혜택을 모두 누리게 되는 것이죠. 그것이 마일리지든 포인트든 아니면 팝콘이나 커피, 더 멀리 식사라든지 공항라운지 이용 같은 혜택들이 너무나 많습니다. 카드사들도 최근 수수료 저하로 이런 카드들을 점점 없애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여러분들도 잘 찾아보시면 스마트 컨슈머 혹은 체리피커가 되실 수 있습니다. 


두번째 이유는 "상품권의 60%를 사용하면 현금으로 환급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물론 권종에 따라 80% 사용해야 환급을 해주는 것도 있습니다만, (이 경우는 5천원, 1만원권) 대부분은 고액권을 구매하기 때문에 60%로 가정하고 글을 써보겠습니다. 10만원권의 60%는 6만원입니다. 그러면 6만원을 사용하고 4만원 환급, 이렇게 5번을 반복하였다면 50만원의 실적을 채워야 하는 카드의 실적을 바로 채우면서 실 사용은 30만원을 하는 것입니다. 물론 딱 맞추면서 사용하기는 많이 힘들겠지만 대략 이런 패턴으로 환급을 받는다면 30만원 언저리로 소비를 낮추면서 혜택을 받는 것입니다. 




아마도 제가 더 인지하지 못한 그 이면이 더 있을 것 같긴한데 아직까지는 더 알아내지 못하였습니다. 그럴다면 이렇게 모은 상품권들은 어떻게 처리해야 할까요? 다음번에 기회가 또 된다면  이렇게 구입한 상품권을 현명하게 처리하는 방법을 고심해보고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고생많으셨구요~ 여러분의 지갑이 두둑해지는 그날까지 꿀팁킹의 연구는 쭈~~~~욱 계속될 예정입니다. 많이 많이 구독해주시고 널리널리 공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오늘의 태그 : #해피머니상품권 #상품권신용카드구입 #신용카드상품권구입 #상품권구입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