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터리

하얀쥐띠 의미와 찰떡궁합 and 상극정보!

아라레BR 2019. 12. 28. 12:24
반응형

안녕하세요. 꿀팁킹입니다. 2019년 황금돼지띠의 한해가 저물어 가네요. 다가오는 2020년은 경자년 하얀쥐띠의 해랍니다. 하얀쥐는 어떤의미이고 피해야 할 상극정보 함께 알아볼까요?



■ 하얀쥐띠 왜 하얀쥐띠가 되었을까요?


우리가 알게 모르게 일상생활 혹은 수업시간에 한번쯤은 들어셨을꺼에요. 바로 [ 갑, 을, 병, 정, 무, 기, , 신, 임, 계 ], 그리고 [ , 축, 인, 묘, 진, 사, 오, 미, 신, 유, 술, 해 ] 우리는 이것을 60갑자라 부른답니다. 

2020년에는 『경』, 『자』 가 만나 경자년이 되었습니다. 여기서 첫번째 은 백색을 의미하고 는 쥐를 의미하여 하얀쥐띠해가 되는 것입니다. 상단의 60갑자표를 참조해 주세요 ^^




■ 2020년에 태어난 아이는 모두 하얀쥐띠가 되는걸가요?




거의 비슷하지만 정확하게는 아니랍니다. 달력 하단에도 나와있듯이 60갑자는 음력으로 계산되기 때문에 2020년 2월 4일 입춘일부터 하얀쥐띠의 띠를 갖게 된답니다.  1월 1일부터 2월 3일까지 태어난 아기들은 황금돼지띠랍니다.




■ 하얀쥐띠와 잘 어울리는 찰떡궁합띠들은 무엇일까요?



쥐띠와 잘 맞는 궁합은 소띠입니다. 12지신이 정해질 때 소는 쥐가 1등을 하는데 큰 도움을 주었지요? 순박하고 우직한 소띠는 무언가를 모으기 좋아하는 쥐띠와 잘 어울린다고 합니다. 또한 두 띠 모두 여유로운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궁합이 잘 맞다고 합니다. 


쥐띠와 용띠는 삼합이 되는 띠로 서로 추구하는 이상이 같아 궁합이 이상적이라고 합니다. 서로의 비밀을 잘 지켜주기 때문에 뜻이 맞아 오래갈 수 있다고 하네요~




■ 쥐띠와 피해야 할 상극의 띠는?



쥐띠와 가장 맞지 않는 상극의 띠는 바로 말띠입니다. 두 띠 모두 정직하고 착한면이 있지만 소심한 면들이 있기 때문에 서로가 만나게 되면 자주 다투게 된다고 합니다. 



쥐띠와 양띠는 적대감과 오해감이 많아 서로 어울리지 않는 띠라고 합니다. 서로에게 커다란 갈등은 없지만 공감되는 공통점이 없기 때문에 이유없이 미워하는 띠라고 합니다. 




하얀쥐띠와 관련하여 여러가지 알아보았는데 조금 도움이 되셨나요? 띠별 운세와 궁합 상극정보는 반드시 그러하다란 건 없으니 재미로만 판단해 주세요. ^^


오늘의 태그 : #하얀쥐띠 #쥐띠궁합 #2020년띠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