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정보

여성갱년기 증상 극복하는 방법 딱! 3가지만 기억하세요!

아라레BR 2020. 2. 25. 07:00
반응형

안녕하세요. 생활꿀팁닷컴 꿀팁킹입니다. 마흔 중반을 넘어가는 꿀팁킹 부부가 요즘 대비하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앞으로 다가올 갱년기 인데요. 특히나 장모님께서도 갱년기가 빠르셨다하여 대비차 알아두는 포스팅인데 우리 갱년기 함께 극복해 보아요~^^


갱년기에 대해서 알아보니 우리의 몸이 서서히 노년기로 접어들어가며 발생되는 증상이라구 하더라구요. 남여 또는 개인차에 의해 달라지지만 평균적으로 45~55세 해당하시는 분들에게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이 시기 여성은 폐경이 오게되고, 남자는 성기능의 감퇴되는 현상이 오게 되죠.



특히나 여성은 난소가 노화되며 여러가지 기능저하를 가져오게 되는데 가장 대표적인 증상이 여성호르몬의 감소입니다. 호르몬 감소로 인한 우리몸의 호르몬 균형이 무너져 신체적, 감성적 변화를 겪게 되는데 안면홍조, 불면증, 요실금, 우울증 등 갱년기 장애증상이 나타납니다. 


그렇다면 우리는 다가오는 갱년기 혹은 이미 다가와버린 갱년기를 어떻게 극복해야 할까요? "옛말에 밥이 보약이다"라는 말이 있죠? 맞습니다. 갱년기 극복에 도움이 되는 음식들로 부족한 부분을 채워야 하는데 어떤 식품들이 있는지 알아볼까요?


#여성갱년기 증상을 극복하는 방법 1 : 콩을 섭취하자!



우리가 평소에 쉽게 접할 수 있는 콩! 특히나 콩눈 속에는 이소플라본이라는 성분이 많이 들어있다고 합니다. 이소플라본은 식물성 에스트로겐이라고 불리울 정도로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과 매우 유사한 기능을 하기 때문에 하루 25mg 정도 섭취하시면 갱년기 극복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콩은 고혈압이나 심장병, 동맹경화, 심지어 암에도 효과가 좋은 식품이라고 하니 갱년기 극복뿐만이라 다른 질환들도 함께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답니다.





#여성갱년기 증상을 극복하는 방법 2 : 석류를 섭취하자! 



아무리 문외한인 남자들도 이 것 하나는 알고 있죠! 석류는 여자들의 음식이다. 석류에는 식물성 에스트로겐과 타닌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동맥경화예방과 항상화 작용을 하여 혈관건강을 높여주는 대표적인 식품입니다.  



남편님들~ 와이프 석류 드실 때 옆에서 꼭 같이 챙겨드세요. 석류가 여자에게 좋은 건 익히 알고 계실테지만 이 건 모르셨을꺼에요~ 석류를 꾸준히 섭취한 남성들은 전립선암 발병이 줄어들고 남성기능의 향상이 이뤄진다네요. 우리 함께 꾸준히 섭취해 보아요~!!




#여성갱년기 증상을 극복하는 방법 3 : 견과류를 섭취하자!



여성 갱년기 대표증상 중 하나가 불면증입니다. 이 불면증을 피하시려면 트립토판이 많이 들어있는 견과류를 섭취해주시면 좋습니다. 우리 뇌에서는 세로토닌을 분비하여 기분을 조절해주는데 트립토판이 세로토닌 신경전달물질의 원료가 되어 적당히 섭취해주면 불면증 개선이 도움이 된답니다.



트립토판은 견과류 외에도 우유나 치즈, 달걀, 생선등에도 있다고 하니 우리 골고루 맞있게 먹으며 함께 갱년기 극복 해보아요~


이상 #여성갱년기증상극복방법 3가지를 함께 알아보았는데 도움이 되셨나요?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필요없는 하트 공감 꾸~욱 눌려주시면 더욱더 알찬 포스팅 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아요.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