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정보

야식엔 이만한 것도 없다! 추억의 술친구, 레트로 감성의 장자족발!

아라레BR 2020. 3. 23. 07:00
반응형

안녕하세요. 생활꿀팁블로거 꿀팁킹입니다. 오늘은 편의점 야식의 절대강자! 장자족발 슬라이스편을 포스팅 해보려 합니다. 함께 보실까요~ 



사실 언제부터 이 제품이 출시되기 시작했는지는 정확히 모르겠는데 확실한 건 꽤 오래전부터 먹기시작했더라는거~ (가족들과 함께 리조트에 놀러가면 치킨대신 꼭 장자족발을 띁는 특이한 가구입니다. ㅎㅎ)



모처럼 아이들이 일찍자는 효도를 감행하여

울부부 감격스러움에 집 앞 편의점에 다녀왔습니다.

정가 8500원 - 통신사 할인 400 - BC QR 결제 500 = 7600원

세월 참 많이 흘렀음을 느낌니다. 

그 옛날 4,500원에 먹었던 추억이 새록새록~ 



원산지는 미국, 핀란드, 스웨덴이네요.

코로나 때문에 멀리 나가지 못하는데

3개국 돼지고기를 먹어보네요 ^^



편의점 족발이라고 

허투루 만들지 않았네요. 

안전관리인증 퐉!!

HACCP 햅썹마크


 




장자족발에 이거 없으면 섭하죠~

새요미조미와사비

전 두 소스 모두 좋아하는데

이 녀석들 없으면 아마도 족발 쉽게 질릴듯합니다.

마성의 소스들!!



장자족발을 해체하면 2가지 층이 나타납니다.

1층 슬라이스족

2층 미니족


슬라이스족의 특징은 족발뼈가 상대적으로 적고

미니족은 뼈가 상당히 많기 때문에

열심히 발골을 해야하는 수고가 필요합니다.

ㅋㅋㅋ



앗!

장자족을 맛있게 먹는 팁!

절대!! 전자렌지에 돌리시면 앙대여~~~

이 녀석들은 쫀득함이 생명이거든요~



드디어 연장챙깁니다.


나와라!


만능 비닐장갑!!



초장부터 발골은 족에 대한 예의가 아니죠~

입안 감각도 깨울겸 슬라이스부터 시작합니다.

탱탱한 젤라틴 덩어리 보이시나요~





심화과정으로 미니족도 들어봅니다.

야밤이니까 새요미 콕!

찍어주면 체할염려도 없습니다.



조미와사비 번갈아가며 찍어주면 

3가지 맛의 쫀득족발을 느끼실 수 있답니다.



울부부 둘이서 냠냠촵촵하다보니

어느새 비어있는 그릇이 되었네요.

예전만큼 풍성하지도

가격이 저렴하지도 않지만

가끔씩 추억팔이 음식으로 추천합니다.

feat 소주 & 맥주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