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정보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4월부터 1인당 10만원 지급 (4인기준 40만원)

아라레BR 2020. 3. 25. 00:12
반응형

안녕하세요.

생활꿀팁블로거 꿀팁킹입니다.

오늘은 커다란 핫이슈가 있었죠!!

바로 #경기도재난기본소득 지급발표입니다.


#경기도재난기본소득#경기도재난기본소득


재난기본소득에 관하여 최근 뉴스와 신문등에서 많은 언급이 있었는데 오늘 경기도의 빠른 실행력으로 4월부터 1인당 10만원의 재난기본소득이 경기지역화폐로 지급이 되며 4인가족 기준으로 40만원씩 3개월 후 소멸되는 형태로 진행이 된다고 합니다.



사실 경기도에서는 재난기본소득 지급필요성에 대해 사전에 설문조사를 진행했었고 필요하다라는 의견이 78%로 수렴되는 결과가 있었습니다. (조사인원은 1000명) 


재난기본소득 브리핑사진출처 : 경기도청


이번 브리핑의 핵심은

도민이면 누구나

고소득자, 어린이 관계없이

1인당 10만원 입니다.



경기도 브리핑자료에서

Q&A 형식으로 쉽게 잘 설명되어 있는데요.

재난기본소득 지급조례를 근거로

재난관리기금, 재해구호기금, 지역개발기금, 신용대출예산

위 4개의 재원으로 우선 지급을 시행합니다.


 




그렇다면 지급은 언제부터?

며칠 남지 않은 4월부터 바로 시작됩니다.

해당 건은 중앙정부협의 제외사항이라서

스피디하게 진행됩니다.



#재난기본소득지급대상 살펴보면 3월 23일 기준으로 계속해서 경기도민으로써 주민등록되어 있는 사람을 기준으로 지급되며, 외국인은 제외입니다. 발표 후 전입신고하는 꼼수를 제외!! (행정력 칭찬합니다. )



#경기도재난기본소득신청절차 까다롭지 않을까? 우려하시는 분들도 있으실꺼라 생각이 드는데요. 바로 간단하게 음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원확인만 되면 가구원 모두를 대리해서 전액수령가능하다고 합니다. 


또한 혼잡방지를 위해 마스크 5부제 방식 혹은 통별로 지급하는 방식을 고민중이라고 합니다. 꿀팁킹도 사회적거리두기 기간이 끝나면 주민센터 방문해야겠습니다. 



신청은 우선 오프라인을 먼저 시행한 후 온라인 신청은 기본소득위원회에서 검토예정으로 차후를 봐야겠습니다. 그리고 3개월이 지나면 미사용금액은 회수되므로 아끼다 똥되지 말고 필요한 부분에서 소비하시고 지역사회 경제에 도움을 주시면 되겠습니다.





#경기도재난기본소득 사용법은 기존 지역화폐처럼 대형백화점, 대형마트, 기업형슈퍼마켓, 프랜차이즈 직영점은 사용이 제한됩니다. 저희동 기준으로 미용실이나 동네마트는 사용이 되더라구요. 자세한 사용처는 경기지역화폐에서 검색하시면 됩니다. 


이상 오늘의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블리핑을 통해 간략하게 안내된 내용 먼저 알려드리면서 꿀팁킹은 이만 물러가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