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정보

한국인의 소울푸드 청국장맛집! 사당역 보성식당 후기!

아라레BR 2020. 6. 29. 09:00
반응형

안녕하세요. 생활꿀팁블로거 꿀팁킹입니다. 오늘은 한국인의 소울푸드 청국장맛집을 소개합니다. 수요미식회에도 방영된 기본이 검증된 곳으로 함께 미식여행 떠나볼까요?

 

그런데 보성식당을 방문해보면 " 어? 여기 수요미식회 방영된 곳 맞아?" 하는 생각이 들 정도로 너무 평범하고 광고조차 없는 평범한 노포입니다.

 

보성식당 위치는 사당역과 이수역 중간쯤에 있구요. 주차공간은 없습니다만 바로 앞 유료주차장이 있어 차량을 타고 오셔도 불편하진 않습니다.

 

메뉴판은 간단합니다. 다른 블로그 리뷰를 보니 대표 메뉴 청국장을 필두로 낙지볶음, 제육볶음을 많이 드시더라구요. 하지만 저희팀은 빨리먹고 들어가 일을해야하는 직장인! 대표메뉴 청국장만 주문했어요 ㅋㅋ

식사를 하려고 자리에 앉았는데 블루리본서베이 2019년, 2020년 수록되었다고하네요. 다른맛집들은 이런 부분 대대적으로 홍보하는데 이 곳은 그냥 무심하게 벽에 툭!

 

청국장 3인분 주문하고 밑반찬이 깔렸습니다. 보성식당 한 5번 정도 방문해봤는데 묵은지는 거의 단골이고 다른 밑반찬은 그날그날 조금씩 바뀌더라구요.

 

제 기준으로 간은 좀 센편입니다. 특히 김치는 더 쎈거같아요. 그냥 드시지 마시고 밥이랑 같이 드셔야해요 ㅎㅎ

오늘의 메인 보글보글 청국장 등장입니다. 이 곳의 특징은 막 끊어 넘칠 것 같은 청국장을 손님들에게 내어내면서 "국자로 넣고 저으세요" 하고 시켜요 ㅋㅋ

청국장 받을 때 항상 긴장하는데 다행히 끓어 넘치진 않았내요. ㅎㅎ 맛있게 잘 먹겠습니다.

한창 배고플 때라 빨리 사진찍고 먹고픈 마음에 카메라들 들이댔더니 이런 참사가 일어났습니다.

드디어 제대로 된 사진!! 보들보들한 두부와 구수한 청국장이 맛이 참 좋습니다. 청국장이 진짜 맛있는 음식은 이니지만 가끔씩 먹고픈 날 있잖아요. 여기 청국장 먹은 날이면 속이 그렇게 편하더라구요. 그래서 한국인은 한국적인 것을 먹어야하는가 생각도 들 긴 합니다.

 

오늘도 제 지갑과 함께 한 꿀팁킹의 리뷰 어떠셨나요? 꿀팁킹은 내돈내산 클린리뷰를 지향합니다.

재미있게 읽으셨다면 하트공감도 꾸욱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미리 인사드려요. 감사합니다 ^^♡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