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기업연봉정보 너무 정확해서 진짜 놀랐어요!

아라레BR 2016. 12. 17. 01:31
반응형


오늘 문득 메일정리를 하다 취업정보싸이트에서 온 메일을 발견하였습니다. 궁금증이 들어 이 곳 저 곳 둘러보던 중에 기업연봉정보가 자세하게 나와있는 걸 보고 깜짝 놀랬습니다. 취업 후 열심히 업무에 매진하느라 이런 쪽엔 전혀 신경쓰지 못하고 있었는데 이렇게나 자세하게 검색이 가능했다니 제가 너무 무지했던 것 같습니다. 



가장 먼저 눈에 들어왔던 매출 1,000대 기업 연봉!!



연봉등록 건수가 가장 많은 기업순으로 검색해보았는데 현대자동차 등록건수가 가장 많았습니다. 등록건수가 많다는 것은 신뢰성이 높다는 것이겠죠? 기업들 평균연봉들을 살펴보니 너무나 부러운 금액이네요~ 언제쯤 저런 연봉을 받아볼 수 있을가요? ㅠ.ㅠ 내가 이러려고 지금 회사에 근무하고 있나~ 자괴감이 드네요 ;; 



다음은 평균연봉순위로 검색을 해보았습니다. 평균연봉은 증권과 금융쪽이 상위를 차지하고 있네요. 그래서 다들 금융~금융하는 모양입니다. 저도 금융고시를 준비나 해볼 걸 하는 후회가 드네요 ^^





외국계 기업만을 위한 검색도 따로 할 수 있어요!

제가 속한 그룹!

낮은 그룹에 있다는게 함정;;



상장회사들만을 위한 검색창도 있답니다.

KOSPI, KOSDAQ 구분해서 검색이 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모든 취준생들의 로망

공기업과 공공기관의 연봉도 검색할 수 있어요~


오늘 기업연봉정보 검색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이렇게 연봉정보가 쉽게 검색이 가능하기 때문에 이직할 시기가 오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네요. 고마워요~사람인! 


정보 출처 : 사람인 (http://www.saramin.co.kr)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