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시중은행 금리비교 이 곳만 알아두면 상위 10% 능력자!

아라레BR 2017. 12. 21. 10:30
반응형

안녕하세요! 생활 속 꿀팁맨~ 꿀팁킹입니다. 현재는 업무가 바뀌었지만 회사 입사 이후 10년 간 회사내에서 자금업무를 보아 왔습니다. 회사 업무 특성상 정기예금 가입을 많이 했고, 또 해지를 하면서 자주 참조하였던 시중은행 금리비교 싸이트를 소개드리려 합니다. 그럼 바로 출발해 볼까요 Let's go! go!



제가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다름 아닌 『은행연합회』 입니다. 은행연합회는 시중은행들의 연합체로 각 은행들의 예금금리, 적금금리, 신탁금리, 대출금리, 기타 수수료 등 많은 정보를 제공받아 공시하고 있는 웹싸이트입니다. 이미 알고 계셨나요? (오호~그렇다면 당신은 센스쟁이 우후훗!!) 저희는 오늘 예금금리가 궁금하므로 예금금리를 조회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은행금리비교 페이지로 이동을 하였는데요. 정기예금, 정기적금, 상호부금, 개인 MMDA, 법인 MMDA 까지 각 은행별로 조회가 가능하답니다. 최근에 은행업에 진출한 케이뱅크와 카카오은행도 눈에 띄는 군요. 그럼 먼저 정기예금금리부터 조회를 해보도록 할까요? 


 

첫번째 가입할 상품을 선택하고 (예제에선 정기예금) 두번째 거래할 은행을 선택 하시면 되는데요~ 저는 샘플로 저의 주거래 은행인 하나은행과 국민은행을 선택한 후 정렬방식을 1년 (12개월) 기준으로 금리가 높은순서부터의 조건을 주고 검색을 해보았습니다.



2개의 은행만 선택을 하였는데도 상당한 예금상품이 금리순으로 정렬되어 표기되어 집니다. 흠...역시나 시중은행 예금금리는 아무리 높은 곳이라도 만족스럽지 못하네요. 아쉽지만 안정을 선택할지 수익을 선택할지는 여러분의 몫으로 위임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재테크의 출발점인 시중은행 금리비교 하는 방법을 포스팅 진행하였는데 어떻게 만족할 만한 포스팅이 되었나요? 궁금하신 내용이 있으시면 아래의 댓글에 문의 남겨주시면 최대한 답변을 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오늘 하루도 고생하셨습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