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2018년 황금연휴 미리보기~ 여행준비는 미리미리하세요!

아라레BR 2017. 12. 23. 14:09
반응형

안녕하세요! 생활꿀팁닷컴 꿀팁킹입니다. 꿀팁킹 가족은 여행을 좋아해서 연말에는 새해 달력을 보며 여행계획을 세우곤 합니다. 사실 미리 준비하지 않는 여행의 경우에는 경비도 많이 들게 되고 만족스럽지 못한 여정이 되더라구요~ 그래서 우리는 알뜰한 여행준비를 위해 미리미리 계획을 잘 해야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2018년 황금연휴는 언제일지 한번 알아볼까요?

 

 

먼저 2018년 상반기 달력입니다. 1월엔 12월 월말 토,일요일과 붙인 신정연휴가 있고, 2월엔 설날연휴로 4일의 휴일이 있네요~ 앞뒤로 연차를 붙여 사용한다면 최대 6일의 일정을 활용할 수 있겠네요. 3월엔 삼일절을 시작으로 징검다리 연휴가 있는데 연차 활용 시 4일을 기회를 노려볼 수 있겠습니다.


4월은 흠..... 암울하군요.  월차 찬스로 하루 정보 쉬어봄이.... 5월은 가정의 달이라 행사가 많은 달이죠? 1일은 근로자의 날, 5일 어린이날이 토요일에 있어 7일 대체휴가가 있습니다. 석가탄신일이 화요일로 월요일 연차찬스로 4일 연휴를 만들어 낼 수 있겠습니다. 6월은 현충일과 지방선거가 있는데 연휴로 쉬기에는 너무나 활용하기 머~언 수요일이네요 ㅠ.ㅠ





여름휴가가 있는 7월입니다. 물론 회사의 일정마다 조금씩 다르긴 하겠지만 항상 휴가가 동일한 회사의 경우에는 미리 여행지 예약을 해두심이 정신적! 경제적으로 도움이 될꺼 같아요. 8월도 연휴라 하기엔 애매한 달입니다만  광복절을 사이에 두고 여름휴가를 잘라붙일 수 있는 분들이라면 5일 연휴를 만들어 낼 수 있겠네요~ 부럽습니다. ㅎㅎ 9월은 민족의 명절 추억이 있는 달이지요~ 월말만 아니라면 휴가 이틀 내어보고 싶은 충동이 느껴지네요. 아쉽지만 접어야 겠습니다.


10월은 개천절과 한글날이 있습니다. 한글날이 화요일로 징검다리 휴일이기 때문에 월차를 활용해서 4일의 연휴를 만들 수 있겠습니다. 여행하기 좋은 여행주간으로 유명 관광지들에는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기 때문에 미리 계획을 세우시는게 포인트입니다. 11월은 헉! 일하는 달입니다. 하하;; 마지막 12월 크리스마스 연휴가 있네요~ 역시 징검다리 휴일로 월차를 써야합니다. 월차 많이 쓰신분들은 남은 월차가 부족할 수 도 있겠네요 : )

 

 

마지막으로 2018년 공휴일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토요일 일요일을 포함한 총 69일이네요. 4월, 7월, 11월은 공휴일이 없이 조금 팍팍한 달이 될 수 있겠지만 열심히 일하고 다음 달에 멋진 여행 가는 상상을 하며 견뎌내야죠 ㅎㅎ 이상 2018년 황금연휴 리뷰를 해보았는데요~ 2017년과 같은 대박 황금연휴는 없지만 그래도 삶에 여유를 가지며 즐기셨으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꿀팁킹이었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