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정보

찾았다! 일산 닭발맛집 일산시장 삼정닭발

아라레BR 2018. 5. 27. 23:00
반응형

용산구에 살 때는 중앙시장 재구네 닭발과 함께 인생의 희노애락을 느꼈다면, 은평구에서는 열라닭발의 극한의 매운맛으로 스트레스를 날리며 지내왔었는데 고양시에 이사온 이후로는 닭발을 접할 기회가 많지 않았습니다. 몇몇의 곳에서 먹어보았지만 열라닭발의 강한 매운맛에 길들여져서 인지 다시 주문하지 않게 되더군요. 그렇게 새로운 닭발 맛집에 대한 열정은 깊어만 가는데....

회사에서 집으로 가는길 급행열차를 타고 일산역에서 하차하였습니다. 이번엔 기필코 닭발 맛집을 찾아보겠다며 며칠 전부터 검색한 삼정닭발을 찾아갔습니다. 미리 지도까지 숙지하고 갔더니 의외로 일산역 2번 출구에서 멀지 않더군요. 

삼정닭발 사장님의 의지가 돋보이는 안내문입니다. 식재료 선별부터 자부심이 대단하신 것 같아 벌써부터 신뢰감이 팍팍 쌓입니다. 

삼정닭발의 메인 뼈있는 통뼈 닭발입니다. 뼈있는 닭발도 물론 있었구요. 가격은 6000원으로 동일하더군요. 한 팩당 달발도 대략 12~14정도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정도면 맛은 둘째치고 무척 저렴한 가격이라서 1차 깜놀!

닭발뿐만 아니라 저희 부부가 좋아하는 3종세트가 모두 팔고 있어 2차 깜놀! 여기서 심한 내적 갈등을 겪게 됩니다. 하필이면 지갑에 2만원 밖에 없는데 "무엇을 버리고 무엇을 취할 것인가?" 오전에 로또만 사지 않았더라면 너 껍데기를 데려갈 수 있었을텐데... 미안하다 껍데기야 ㅠ.ㅠ

똥집아 담에 데리러 올께. 그 때까지 잘 팔리고 있으렴 ㅎㅎ 사실 모두 데려가고 싶었지만 오늘은 그동안 먹지 못한 닭발에 젖어들 계획이었으므로 닭발 3팩을 주문합니다. 


3팩 오더와 함께 사모님께서는 바로 옆 화로에서 불맛을 입혀주십니다. 와~ 냄새에 3차 깜놀! 닭발 매니아로써 냄새만 맡아도 아! 이집은 맛집이다!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한팩, 한팩 구워지며 포장되기를 기다린 나! 이제 남은 건 최대한 빨리 집에가서 혀끝으로 맛을 평가해 보는 일만 남았습니다. 오랫만에 와이프에게 잘했어~ 잘했어~ 궁디팡팡! 우쭈쭈!! 할 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저희집에서 닭발의 흔적은 찾을 수 없었습니다. 포장해 온 3팩을 와이프와 함께 클리어 한 후 든 생각은~ 맛있다. 또 먹고 싶다. 담에는 무뼈닭발도 먹어야겠다. 껍데기랑 똥집도 차례대로 한번씩 데려와야겠다. ㅎㅎㅎ


일산시장 삼정닭발 특징 : 줄까지 서는 맛집인 걸 몰랐었는데 줄서서 구매해가는 유명로컬맛집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현금으로 결제 시 한 팩당 도장 1회를 제공해줍니다. 20개의 도장을 획득하면 닭발 한팩이 공짜!!  아마도 조만간 저희 부부는 도장깨기미션을 완료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처음 접한 맛은 열라닭발에 비해 맛이 좀더 달고 매콤함이 덜하다란 생각을 하였는데 먹다보니 닭발의 오동통함에 있어 식감도 좋고 적당히 매콤한 맛이 일품이더군요. 식재료를 엄선 한다는 사장님의 안내문은 허울이 아니었습니다. 닭발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한번쯤 꼭 방문해보시기를 강추드립니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