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국민은행 통장사본 출력방법 모바일 Ver

아라레BR 2019. 7. 29. 11:22
반응형

안녕하세요! 생활 속 꿀팁을 쏙쏙 뽑아드리는 꿀팁킹입니다. 오늘은 국민은행 모바일어플(앱)에서 국민은행 통장사본을 출력하거나 저장하는 꿀팁을 소개해보려 합니다. 자 준비되셨나요? 그럼 출발해볼께요~

Step 1. 준비물

통장사본을 출력하기에 앞서 준비할 사항들이 있습니다. 바로 모바일뱅킹이 가입된 본인명의의 휴대전화와 휴대폰 속에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개인별로 모바일인증서를 이용하시는 분들도 계시고 PC와 함께 이용하시는 공인인증서를 이용하시는 분들도 계시고, 간편인증서, IC카드 인증서, 바이오인증 등 각각이 이용하시는 인증서는 다를테니 암튼 위에 나열한 것 중에 한가지만 있어도 됩니다. 

Step 2. 이제부터는 따라만 하시면 됩니다. 모바일뱅킹에 접속하면 위의 파란 화면과 같은 메인화면이 보일텐데요. 우측 상단에 전체메뉴 보이시나요? 화살표 표기한 부분을 터치(클릭) 해주세요! 

전체메뉴를 터치 하셨다면 위와 같은 화면으로 전환되었을텐데요~ 우리가 지금 필요한 건 뭐? 바로 통장사본이죠? 그렇습니다. 통장사본을 출력하기 위해서는 예금을 선택해야한다는 것! 

예금을 선택하고 나면 거래유형을 선택해야 하는데 저희는 조회를 가볍게 눌러 봅시당~ 분홍색 화살표 잘 따라오고 계시나요? 잘 따라오고 계십니다. 읏차! 읏차! 허이짜! 할 수 있습니다~~~앙~ ^^

여기까지 오셨으면 거의 다 오셨어요~ 7부 능선을 넘으셨습니다. 짝짝짝!!! 저 같은 경우에는 국민은행 계좌가 2개가 있는데 어떤 계좌의 통장사본을 출력할 것인지 선택해야 합니다. 선택하셨으면 계좌명이나 계좌번호를 클릭해줍니다. 저는 직장인 우대통장을 클릭해보았습니다.


제 통장 상세내역으로 넘어왔습니다. 계좌번호와 통장정보가 기록된 우측 상단의 세로로 된 점점점 보이시죠? (분홍색 화살표) 네 맞습니다. 그곳을 클릭해주세요!

세로 점점점을 클릭하시면 이용할 수 있는 내역들이 세로 팝업으로 나타나는데 여기서 저희가 필요한 통장사본출력이 보입니다. 우~~~와~~~ 우리가 해내었습니다. 고생하셨습니다. 지금 당좡~롸잇놔우~ 전광석화와 같이 클릭 부탁드립니다. ㅎㅎㅎ

고생하셨습니다. 통장사본을 클릭하시면 상기와 같이 통장사본이 출력되면 통장사본저장을 해서 두고두고 이용하시거나 공유하기를 누르셔서 문자, 카카오톡 등 편하실데로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오늘은 #국민은행통장사본출력방법 에 대해 포스팅해보았는데 어렵지 않으셨죠? 

앞으로도 즐거운 무료정보, 금융정보, 여행정보, 맛집정보 등 계속 업로드 예정이니까 자주자주 놀러오셔서 필요한 정보 Get 하세요~

제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필요없는 공감 꾸~욱 부탁드려요~ (하트 꾸욱) 미리 감사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