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정보

사진 혹은 이미지 안에서 글자 추출(뽑아내기) PDF도 가능합니다.

아라레BR 2019. 8. 26. 23:55
반응형

안녕하세요! 생활 속 꿀팁전도사 꿀팁킹입니다. 오늘 하루 즐거우셨는지요? 저는 오늘 월요일이라 몸이 피곤해서 모처럼 일찍 퇴근해 사랑하는 딸래미랑 엄청 놀아줬더니 음~~청 피곤하네요 ㅎㅎ 그래도 하루를 마무리하며 1일 1포스팅을 해보려 노력하고 있네요. 각설하고 오늘은 이미지나 사진에 있는 글자를 워드로 추출하는 방법을 한번 포스팅해보려 합니다. 자 준비 되셨으면 출발~!!



모바일에서 사진 속의 텍스트를 뽑아내는 방법은 여러가지 어플들과 앱들이 있지만 컴퓨터 안에서는 구글이 최고 인 것 같습니다.



상기는 구글에서 안내하는 이미지 속의 혹은 사진 속의 텍스트를 변환하는 과정을 안내하는 화면인데 key point 는 ① 구글드라이브 접속 ② 변환파일 우클릭 ③ 연결프로그램 구글문서 클릭입니다. 정말 쉽죠? 그 그럼 이미지로 실습을 진행해보겠습니다.



변환파일대상위에서 위 그림과 같이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하면 위에서 2번째에 연결앱이라는 표기가 보이실 겁니다. 그 곳을 클릭하면 여러가지 연결앱들이 나오는데 가장 위쪽에 보이는 구글문서를 클릭해 주세요!


Image by StartupStockPhotos from Pixabay.


제가 오늘 샘플로 가져온 것은 픽사베이의 이미지를 다운받을 때 나오는 표기분을 샘플로 가져와 보았는데요. 구글 문서에서 어떻게 변환을 시켰는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추출된 문자들입니다. 정말 정확하게 문자를 추출해 내었습니다. 이번 건은 영문으로 진행하였지만 한글도 상당히 매력적으로 추출할 수 있답니다. 이미지 내의 글자가 적은 경우라면 그냥 타이핑을 해도 무리가 없지만 그 양이 방대하고 많다면 구글드라이브의 기능을 활요하시면 업무효율이 높아질 것으로 생각됩니다. 




오늘 꿀팁킹과 함께 이미지에서 글자를 추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앞으로도 더욱더 알차고 좋은 정보로 찾아 뵙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하루도 수고 많으셨습니다. 내일 또 뵈어요~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