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정보

데이터 잡아먹는 도둑! 백그라운드 데이터 제한!!

아라레BR 2019. 9. 8. 21:05
반응형

안녕하세요~ 생활 속 꿀팁 전파에 힘쓰고 있는 1인 꿀팁킹입니다. 때는 지난 8월말이었습니다. 평소에 6기가 데이터 만으로도 충분히 생활하고 있는 꿀팁킹이었지만 갑자기 느닷없는 데이터 폭탄을 맞게 되었습니다. 부랴부랴 지인에게 데이터 수혈을 2기가나 받았는데도 31일 경에는 데이터를 끌 수 밖에 없는 지경까지 가게 되었는데 그 원인을 다음날인 9월 1일에 확인하게 되었습니다. 알고 보니 그 원인은 #백그라운드데이터 가 주범이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지난달 저를 매우 당황하게 만든 데이터 잡아 먹는 도둑(?), 공룡(??) 백그라운드 데이터 차단하는 방법을 소개드려보려 합니다. 사람의 미래는 알 수 없는 법! 오늘의 이 스토리가 여러분을 데이터 도둑으로부터 지켜줄 수 있을꺼라 믿어요~ 그럼 스따뚜~!! 



안드로이드폰에서 톱니바퀴 - 연결 - 데이터사용을 차례데로 클릭하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는데 여기서 모바일 데이터 사용량을 클릭하세요. 현재까지 모바일 데이터를 사용한 앱들을 확인할 수 있답니다. 이 곳을 클릭하는 이유는 다음장에서 설명합니다.



삼성페이와 네이버는 많이 이용했다고 하여도 롯데면세점의 데이터 이용이 지나치게 많았습니다. 이벤트 응모한다고 몇번 들어간 것이 있지만 사용량이 좀 많았습니다. (이제 겨우 1일이었는데 말이죠)



그리고 전 위메프를 이용하는지라 티몬은 거의 들어가지도 않는데 이 앱도 데이터를 좀 사용했더라구요. 그래서 롯데면세점이랑 티몬 데이터 사용량을 유심히 들여다보는 와중에 하단의 백그라운드를 보게 되었고 백그라운드 데이터 사용 허용에 표시가 되어있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렇습니다. 이렇게 백그라운드 사용 허용이 되어 있는 앱들 때문에 사용하지도 않은 데이터가 줄줄 새고 있었습니다. 일종의 수도 누수처럼....





더군다나 전 데이터 절약 모드를 사용해 백그라운드에서 앱이 모바일 데이터를 사용하지 않도록 차단해주는 기능을 사용하고 있었는데도 몇몇의 앱들은 야금야금 데이터 강탈을 시도하고 있었던 것이었습니다. 왜그러지? 하고 또 휴대폰을 보고 있는데 또 눈이 띄는 문구가 있었습니다. 바로 데이터 절약 모드 미적용 앱!!



그래서 데이터 절약 모드 미적용앱 버튼을 클릭해 보었더니 헐.... 이처럼 몇몇 앱들이 야금야금 제 데이터를 좀먹고 있었던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곧바로 설정들을 모두 미사용으로 바꾸었습니다. 


 

이렇게 설정되어 있어야 데이터 누수가 없습니다. ㅠㅠ 


오늘의 교훈! 데이터 절약 모드가 설정되어 있다고 하여도 미적용되는 앱들이 있기 때문에 무제한 요금제가 아닌 분들은 이상하게 데이터가 빨리 소모되는 느낌을 받으신다면 받드시 개별 앱들의 설정을 들여다 보실 필요가 있습니다. 


이상 오늘의 꿀팁! 백그라운드 데이터 차단 설정하는 방법이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필요없는 추천(하트) 꾸욱~~~ 부탁드려요~!!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