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농협통장사본 출력방법 부모님들을 위한 PC, 스마트폰 상세설명

아라레BR 2019. 11. 12. 23:40
반응형


안녕하세요. 꿀팁블로거 꿀팁킹입니다. 오늘은 생활 속에서 자주는 아니지만 꼭 필요한 통장사본 정보를 안내드리려 합니다. 꿀팁킹 부모님은 농협거래를 하시는데 가끔 통장사본이 필요한데 통장 들고 다니기가 불편하시단 말에 오늘 부모님 알려드리면서 포스팅 해봅니다.


농협은 흔히 말하는 농협은행과 단위농협이 있기 때문에 먼저 본인이 가입한 은행이 어떤것인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농협은행과 단위농협의 차이점은 1금융권과 2금융권 이라고 쉽게 생각하시면 될 것 같구요.




먼저 PC에서 출력하는 방법은 뱅킹관리 - 증명서 - 통장사본출력 - 출력 버튼을 누르면 끝이나는 아주 간단한 서비스입니다. 통장사본은 PDF파일, 엑셀파일, 즉시출력 모두 가능하기 때문에 업무보는 분들은 파일로 만드시는게 좋을 것 같고 들고다니시는 분들은 즉시 출력이 좋겠죠? 



저는 PDF 파일로 일단 저장을 해보았습니다. 마치 실물 통장을 보는 듯한 이미지 인데요. 통장복사한 것이랑 진배 없습니다. 그러니까 통장사본이라 하겠지요?




요즘은 모바일이 대세니까 모바일도 방법이 있겠죠? 근데 농협에서 프린트 스크린을 막아 두었더라구요. 그러나 걱정마세요! 꿀팁킹이 한 줄로 요약해서 알려드립니다. 이름하여 속성 과외!!! 제가 엑셀로 그림 그려보았습니다. 크하핫!

농협 모바일뱅킹 일단 들어가시구요! 휴대전화 오른쪽에 석삼자 같은 거 보일실 겁니다. 그곳을 보니면 메뉴표시 있으실 꺼에요. 일단 눌러주세요.


이제 위의 그림처럼 숫자 그대로 따라하시면 되는데요. 계좌관리 - 계좌관리 - 계좌/이체관리 - 내통장표지조회 각 숫자와 명칭 있는 부분이 실제 스마트폰에서 보이는 화면이니까 꼭 순서대로만 따라하시면 보실 수 있으세요! ^^


꿀팁킹의 이번 포스팅이 여러분께 많은 도움 되었음 좋겠습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