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상품권매도 어떻게들 하고 계시나요? 부재 : 상품권별 매입률 정리

아라레BR 2019. 11. 6. 00:08
반응형

안녕하세요. 생활 속 꿀팁 전도사 꿀팁킹입니다. 오늘은 하나의 재테크 방법으로 떠오른 상품권 재테크에 대해서 아주 미약한 정보를 들고 나왔습니다. 사실 이번 포스팅은 팁이라기 보다는 제가 필요한 정보에 가까운 글로 볼 수 있겠습니다.


신세계상품권회사에서 받은 상품권


사실 꿀팁킹은 전문적인 상품권테크는 하고 있지 않고 정말 실생활에 필요한 정도로 상품권을 할인해서 구입하고 사용한 후 나머지 40%를 환급받는 아주 정직한 재테커이죠.



최근 온라인에서 팔고 있는 해피머니상품권입니다. 4%할인 + 2%적립 + 특정조건구입시 1% 추가적립 단순하게 더해보면 7% 할인입니다. 대략 93,000 인데 그냥 매력있는 구매딜은 아니죠. 쿠폰할인받고 카드결제해서 91,700원 정도면 괜찮을라나? 그래도 할인율이 8.3% 입니다. 




신용카드들


카드 실적 채우고 카드 혜택을 받는다거나 포인트나 마일리지가 적립이 된다면 할인율은 좀더 올라가겠죠?

 



제가 인터넷에서 검색해서 몇몇군데 상품권 매입가격을 한번 찾아보았습니다. 해피머니 상품권의 경우 이 곳은 88% 가격으로 매입을 받아주더군요. 그래서 다시 한번 생각해보았습니다. 카드실적을 채우고 포인트를 받아서 마일리지로 전환하고 그 일련의 과정들이 12% 이상 될 것인가?




아직은 이 분야에선 하수라 그런지 머리가 살짝 울렁임이 있네요. 아직 완성되지 않은 제 머리 속 에서는 지금처럼 적정선만 사서 필요한 만큼만 쓰고 환급받아라인데, 남들이 상품권을 계속 구매하는 이유는 다른 이유가 있어서 그러지 아니할까? 하는 생각이 들어 조금만 더 생각해 보려 합니다.



그리고 모바일 상품권 가격은 매입가격이 더 낮았습니다. 이유는 잘 모르겠습니다. 이것도 연구해봐야할 대상이 되겠지요?  상품권 매입가격의 현재의 정리사항 매입가가 가장 높은 상품권은 주유상품권과 백화점 상품권이다. 상품권을 할인받아 구매하고 재판매하려면 해피머니 기준으로 12%이상 수익을 보아야 매도시 손해가 없다. 



오늘의 태그 : #상품권매도 #상품권매입 #상품권할인구입 #상품권재테크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