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겨울철 타이어 공기압 점검한 후기

아라레BR 2019. 11. 13. 23:36
반응형


안녕하세요. 꿀팁블로거 꿀팁킹입니다. 내일이 벌써 수능일이랍니다. 어쩐지 추워졌더라니... 회사일 마치고 집으로 돌아오면서 자동차 타이어 공기압 체크를 해보았습니다. 겨울에 접어 드니까 이제 차량관리도 들어가줘야 안전하게 운행할 수 있으니까요.



집 앞 정비사님에게 적정 공기압에 대해 물었더니 자동차마다 그리고 타이어마다 조금씩 적정 공기압이 다르기 때문에 딱 얼마다라고 안내드릴 순 없지만 제 차는 30 Psi 넣으면 된다고 ^^ 보통 차량설명서나 운전석 도어쪽 살펴보면 쉽게 찾아볼 수 있다고 합니다.




겨울이 되면 낮은 기온 때문에 타이어가 수축현상이 발생하게 되는데 그 때 공기가 조금씩 조금씩 빠지게 되면서 누출량이 많아 진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겨울철에는 여름보다 더 자주 타이어 공기압 체크를 해야 한다는 꿀팁도 안내주셨어요.






정비사님 왈 만약 평상시 공기압이 한달에 5% 감소한다면 겨울철에는 10% 이상 감소한다고 하니 . 겨울철에는 월 1회 공기압 체크 및 적정 공기압 유지가 필수! 안전과 차량효율을 위해서 모두 모두 잊지 마세요!




인터넷 검색을 통한 겨울철 적정 공기압과 스노우 타이어, 스노우체인 요약도 함께 포스팅 합니다.


사족 1.

공기압을 낮춰서 주행할 경우 일시적으로 접지력이 향상되나, 타이어 내부가 손상되어 최적의 주행상태를 유지할 수 없음. 공기압은 오히려 평소보다 조금 높은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좋음.




사족 2.

빙판과 눈길 주행이 많은 운전자라면 높은 접지력이 있는 스노우타이어 추천! 혹시나 모를 안전을 위하여 스노우 체인은 챙겨두는 건 안전을 위한 지름길!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