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토요일 은행 정보 그리고 고기능 무인 자동화기기 정보

아라레BR 2019. 11. 16. 13:47
반응형

안녕하세요. 생활 속 꿀팁블로거 꿀팁킹입니다. 오늘은 토요일, 일요일 영업하는 은행정보와 고기능 무인 자동화기를 이용한 은행이용꿀팁을 전해드리려고 합니다. 자 그럼 꼭꼭 숨어있는 토요일, 일요일 영업하는 은행들을 찾아가 볼까요? 출~발~~!!🚀


토요일은행출처 : 픽사베이


여기서 잠깐!

정상적인 은행운영시간을 고객의 니즈에 맞게 변경 운영하는 은행점포를 뭐라고 할까요? 변칙은행? 변경은행? 토요은행? 일요은행? 맘대로은행? 정답은 바로 탄력점포라고 합니다. 



그렇다면 탄력점포를 어떻해 검색해야 할까요? 각 은행마다 전화해서? No! No! 그렇다면 각 은행 홈페이지마다 방문해서? No! No! 정답은 바로~ 은행연합회에 방문해서!! 입니다. ^^


 



은행탄력점포은행연합회-탄력점포검색


은행들은 고객들의 필요에 의해 각 탄력점포마다 특색을 부여하고 있는데 법원이나, 세관, 시청 등에 있는 관공서 소재 점포, 외국인근로자 특화점포, 이마트 등 대형마트같은 건물에 있는 상가 및 오피스 인근점포, 환전특화의 환전센터, 그리고 마지막으로 고기능 무인 자동화기기 이렇게 5개유형의 탄력점포가 있답니다.



저희가 필요한 정보인 토요일 운영하는 은행을 찾기 위해서는 특수점포 중 상가 및 오피스 인근점포에서 검색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해당 아이콘을 클릭하면 검색화면이 나오는데 본인의 위치에 맞는 시도군을 차례로 선택하면 이용가능한 점포가 자동 검색이 됩니다.



꿀팁킹이 검색을 해보니 서울권에서는 토요일, 일요일 운영하는 점포는 없구요. 주로 운영시간 5시에서 10시까지 연장해서 운영하는 연장형 탄력점포가 많았으며 365일 운영하는 탄력점포는 마트나 백화점에 입점한 SC제일은행이 많았습니다. 




이렇게 검색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토요일, 일요일 운영하는 점포를 찾지 못했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월차를 내서 은행업무를 봐야 할까요? 그 해결 수단이 바로 고기능 무인 자동화기를 이용한 방법입니다. 



핀테크의 발달로 ATM 기기들도 진화를 거듭하고 있는데요. 그것이 바로 고기능 무인 자동화기기입니다. 일반적인 ATM 기기들이 할 수 없는 기능들을 탑재하고 있어 카드발급부터 예금, 적금까지 개설이 가능하고 수행할 수 있는 업무능력이 100여개까지 된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가장 중요한 것! #고기능무인자동화기기 가 할 수 있는 업무인지 먼저 영업점에 확인을 해둔다면 휴일은행업무 깔금하게 처리할 수 있겠죠?


오늘을 꿀팁킹과 함께 #토요일은행 정보를 알아보았는데 유용한 정보가 되셨길 바라면서 은행연합회 탄력점포 바로가기 링크로 포스팅 마무리 하겠습니다. 언제나 행복한 삶 누리시길 바랍니다.


은행연합회탄력점포바로가기링크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