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아시아나항공 취소수수료 ( 마일리지 취소 수수료) 정보공유

아라레BR 2021. 2. 27. 23:06
반응형

안녕하세요.

생활꿀팁블로거 꿀팁킹입니다.

여행과 맛집, 할인정보 블로거로써 2020년은 좀 아쉬운 한해였습니다.

이번년도에는 좀 더 분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I made a thumbnail for free in website "www.forcre.co.kr"

 

오늘 포스팅 주제는 아시아나항공 취소수수료입니다. 그동안 해외여행을 위해 알뜰살뜰 모아오던 마일리지가 있었는데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하여 당분간 해외여행이 어려울 수 있겠다라는 생각으로 (사실 유효기간이 다가오는 마일리지도 있기도 해서...) 꿩 대신 닭이라 했던가요? 가족들과 함께 제주여행을 다녀오기로 하고 마일리지 좌석이 있는 일자를 검색! 예약까지 성공하였습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여행준비가 계획한데로 착착 진행되면 얼마나 좋겠습니다만은.... 여행은 항상 변수가 생기죠. 급한마음에 회사 일정을 확인을 하지 않았더니 하필이면 출발일자에 회사일이 떡!!! 하니 고정일정이 있더라구요. 그래서 부랴부랴 취소수수료를 알아보았더니... 두둥....

 

 

 

위 캡쳐 화면은 아시아나항공 예약페이지에서 실제 환불과정을 거치면서 캡쳐한 화면입니다. 국내항공권 마일리지 가격이 10,000 마일리지인데 5%에 해당하는 환불위약금 500마일이 차감됩니다. 소아는 7,500마일리지인데 소아도 일률적으로 500마일을 공제하더라구요. 

 

내 피 같은 마일리지 

이대로 환불을 진행하면 4명이니 2,000 마일리지가 없어지는 셈이죠.  (마일당 10원만 곱해도 2만원 상당 금액이 취소수수료로 부가되는 셈입니다.)

 

그렇다면 환불수수료가 면제 되는 방법은 아예 없는 것일까? 하고 웹사이트를 검색해보니 면제되는 방법이 하나 있습니다. 구매 당일 항공편을 취소하는 경우에는 환불수수료가 면제됩니다. (단, 일부 인원만 취소하거나 일부만 사용을 하면 취소수수료가 부가된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진짜 취소수수료를 내지 않은 현실적인 방법은 일정을 변경하는 방법도 한가지 방법이라고 합니다. 단, 물론 상황에 따라 다를 순 있지만 참고하여 주세요~^^

 

이상으로 꿀팁킹의 아시아나항공 취소수수료 공유정보였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