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하나은행 비밀번호 휴대폰으로 변경하는 방법

아라레BR 2021. 7. 23. 07:10
반응형

안녕하세요. 생활꿀팁블로거 꿀팁킹입니다.
요즘 비밀번호 홍수 시대에 살고있습니다.  주거래 은행  비밀번호는 잊어버리지 않는데 가끔씩 이용하는 은행  은행비밀번호는 갑자기 이용하려다 보면 생각이 나질 않는 참사가....  

그런데 이제는 은행에 방문하지 않고도 은행   계좌 비밀번호 변경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세상 많이 좋아졌네요~^^

하나은행의 경우 하나멤버스 쳇봇인 하이를 이용하면 쉽게 방법을 알려주는데 그럼 차근차근 과정 살펴보실까요? 참! 하이는 하나멤버스앱에서 이용하실 수 있어요.

먼저 하이를 실행한 후 대화창에 계좌비밀번호변경이라고 톡을 남겨보세요. 그러면 AI가 계좌 비밀번호 재등록 링크를 보내줍니다.

변경방법은 하나원큐에 로그인을 하는 방법과 휴대폰 본인인증을 통해 할 수 있는데 전 본인인증을 통해 시도해 보겠습니다.

본인인증을 마치면 비밀번호를 변경할 계좌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계좌선택을  해주세요~~^^

마지막으로 신분증이 필요합니다.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을 촬영해서 제출하고 기존 계좌비밀번호를 입력해서 추가 검증을 마칩니다.

마지막으로 다른계좌로 입금을 받아 보안문자를 인증하는 1원인증  혹은 영상통화를 진행하면 비번변경 마무리~~!!

해킹이나 보이스피싱  우려가 있을 때 은행에 가지 않고도 빠르게 변경이 가능해서 사고예방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오늘은 하나은행 비밀번호 변경방법을 알아보았는데 더 좋은 정보가 있으면 공유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