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국민연금 납부액 조회 - 앞으로 납부할 금액보고 식겁한 사연!

아라레BR 2017. 12. 25. 17:24
반응형

안녕하세요! 생활 속 꿀팁전도사 꿀팁킹입니다. 지난밤 꿀팁퀸과 함께 앞으로의 미래에 대해 함께 고민해보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노후준비를 좀 하지 못한것 같아 이야기 하던 중 앞으로 받을 수 있는 국민연금 연금액이 궁금하였습니다. 쇠뿔도 단숨에 뺀다고 아침에 납부액과 연금액을 조회해 보았는데요~ 앞으로 추가 납부해야 할 금액을 보고 정말 깜짝 놀랬습니다. ㅠ.ㅠ



국민연금 납부액 조회는 국민연금공단에서 할 수 있었는데 검색창에 국민연금공단을 입력하시거나 국민연금 납부액 조회를 검색하시면 된답니다.



개인민원 (신고/신청, 조회/증명) 화면을 클릭하면 조회 화면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최근 TV CF로 가입내역 조회하는 광고가 가끔 보이는데 홈페이지에도 해당클릭하면 보실 수 있더라구요. 암튼...



이동화면에서 가입내역조회를 클릭하면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필요하게 됩니다. (보안프로그램이 최신버전이 아닌분들은 프로그램 업데이트 후 이용이 가능합니다. )





꿀팁킹의 가입내역 조회화면입니다. 오늘 포스팅의 이유였죠!! 현재까지 국민연금 납부한 개월수가 163개월이나 되었더라구요. 이 부분에선 참 열심히 일했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장하다!! 꿀팅킹!! : )



하지만 이 부분에서 식겁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앞으로 납부해야 할 개월수가 아직도 258개월이나 남아있고 무엇보다 총 납부보험료가 경기도 일산시의 국민형 아파트 한채 값이라는.... 물론 그 절반은 회사에 재직하는 동안 회사에서 부담해주겠지만 부담은 부담이네요. 


어떤 관점에서는 잘 적립한 적금으로 보일 수 있겠지만 다른 관점에서는 갚아야 할 부채로 인식될 수도 있겠습니다. 정신건강을 위해선 적금을 적립한다고 생각하는게 좋겠죠?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