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보금자리론 납부일자변경 방법

아라레BR 2018. 7. 8. 10:39
반응형

보금자리론은 무주택자든 유주택자든 모두 이용할 수 있는 금융상품이기에 아마도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계실꺼라 생각되는데 꿀팁킹 가족도 그 중의 한명으로 잘 이용하고 있답니다. 

보통의 대출은 계약일 당일로 실행되기 때문에 본인의 급여일과 원리금 상환일의 차이로 불편함을 느끼는 분들이 많으실 껍니다. 이런 불편사항을 해결하기위해 주택금융공사에서는 납부일변경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 클릭 몇번이면 바로 적용되기 때문에 이번 포스팅 주제로 삼아보았습니다. 

마이페이지 - 나의대출정보 - 납부계좌정보 - 납부일변경의 순으로 클릭하다보면 해당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납부일자변경은 대출기간 중 1회에 한하여 변경이 가능하기 때문에 약간은 신중해야 한답니다. 단! 추가 변경 희망 시, 관할 지점으로 문의하면 추가 변경도 가능할 수 있는 모양입니다. 예상컨데 회사이직 이라든지, 급여일의 변경 등의 중요사유가 있을 때 변경해 줄꺼란 생각이 드네요. 그리고 당연한 이야기겠지만 연체중인 경우에는 변경이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해당유의사항을 모두 읽으셨다면 변경을 원하는 계좌를 선택하고 다음을 클릭하면 되는데 보금자리론은 동일물건지에 대해서도 여러번 대출받을 수 있기 때문에 계좌가 여러 건인 경우가 많습니다. 모두 같은 날짜로 변경하려고 하신다면 계좌별 납부일자변경을 각각 진행하셔야 한답니다.

계좌선택을 마치셨다면 납부일 변경화면이 위와 같이 나오는데 변경 전 납부일자가 확인되고 본인이 희망하는 일자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편리하게 납부일자 변경 후 상환스케줄을 도표로 보여주고 다음 원리금상환일정과 금액까지 확인할 수 있어 스케줄 계획하기에 용이합니다.

지금까지 간략하게 보금자리론 결제일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정말 간단하죠? 부동산 계약이란 것을 해보니 본인의 일정이랑 맞추기가 참 어렵더라구요. 급매의 경우 보통 매수자가 매도자의 입장을 수용해야 계약이 이루어지니깐 현실의 급여일과 맞추기 어려웠는데 이렇게 납부일자변경제도가 있어 다행이라 생각이 듭니다. 저와 같은 불편함이 있으셨던 분들이라면 납부일자변경 서비스로 본인의 일정에 맞게 갈아타세요~ ^^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