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스마트폰으로 팩스 보내는 방법 (모바일팩스)

아라레BR 2019. 8. 6. 00:32
반응형

안녕하세요! 꿀팁~ 꿀팁!~ 꿀팁~~! 꿀팁~~~! 꿀팁만 골라 쏙쏙 뽑아드리는 생활 속 꿀팁전도사 꿀팁킹입니다. 지난 주말 장모님 병원비 청구할 일이 생겨 사용해 보았는데 엄청 편리하더라구요. 그래서 그 정보를 소개해보려 합니다. 이름하여 스마트폰으로 팩스 보내는 방법!! 뚜둥!

 


먼저 팩스를 보내려면 팩스어플과 팩스 송부할 대상이 필요하겠죠? 팩스앱들이 여러개 있었는데 저는 모바일 팩스라는 어플을 이용하였습니다. 앱스토어에서 검색하시면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검색하시고 다운받아 주세요.



팩스를 다운 받으시면 위와 같이 심플한 팩스 화면을 보실 수 있으실 겁니다. 자 이제 도구가 준비 되었으니 팩스를 보내보는 실습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발송할 팩스번호를 위쪽창에 입력해주세요. 전 동부화재에 보험금을 청구하기 위해서 동부화재 팩스번호를 기입하였습니다. 다음은 팩스를 보내기 위해 사진이나 문서를 첨부해야겠죠? 하단을 보면 파란글씨로 사진 문서첨부 아이콘 보이시죠? 그 곳을 살짝 클릭해 줍니다.



해당 부분을 클릭해주면 파일선택이라는 팝업창이 뜨게 됩니다. 팩스표지를 만들어 송부하고 싶으신 분은 팩스 표지를 선택해서 보내는 팩스의 내용같은 거 적어주시면 좋구요. 단순하게 문서나 사진내용 등을 보내시고 싶으시면 해당 부분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저는 보험금 청구를 위하여 간단하게 팩스표지를 작성하여 팩스를 송부하여 보았습니다. 표지가 있으니 깔끔하고 보기 좋아 보입니다.



 

그 다음으로는 첨부할 문서를 선택해서 하나하나씩 넣어주시고 발송누르시면 끝! 어렵지 않으시죠? 첨이라 약간은 어렵다 생각하실 수 있는데 어렵다고 생각하면 정말 어렵게 됩니다. 쉽다고 생각하시고 가볍게 톡톡 누르시고 전송하시면 정말 쉽습니다. 도전하세요 ^^



팩스 전송 후 전송되고 있음을 알려주는 팝업창이 표시됩니다. 팩스는 팩스 1페이지 당 1건의 MMS가 발송되는데 MMS 이용요금이 무료이신 분들은 무료이지 않을까 생각이 드네요. (티월드 들어가서 이용요금 추가 된거 있는지 확인했더니 없네요.) 


팩스가 잘 들어갔는지 확인하기 위해서는 상단의 발송내역을 클릭해서 확인해보시면 팩스 발송여부를 확인하실 수도 있답니다. 오늘은 스마트폰으로 팩스 보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어떠셨나요? 제 정보가 도움이 되셨나요? 앞으로도 매일매일 생활에 도움되는 정보로 출석할 예정이니까 자주자주 놀러오셔서 좋은 정보 얻어가세요~^^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