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정보

인천공항 주차요금 다자녀 할인 및 기타할인

아라레BR 2019. 9. 30. 07:00
반응형


안녕하세요. 생활 속 꿀팁 전수자 꿀팁킹입니다. 오늘은 많은 분들이 이용하시는 인천국제공항의 주차요금을 알아보려 합니다. 아이들이 어리거나 2자녀 이상이라면 여행가실 때 고민이 많으실 겁니다. 저도 여행한번 갈라치면 자차를 이용할지, 택시를 이용할지 이만저만 고민이 아닐 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자차를 이용해 인천공항을 이용하실 분들을 위한 할인꿀팁 인천공항 다자녀 할인 요건과 기타할인 요건을 포스팅 해보려 합니다. 그럼 오늘 포스팅 시작합니다.



먼저 인천국제공항 주차요금표입니다. 단기주차장은 1일 24,000원, 장기주차장은 1일 12,000원으로 하루로 보면 그리 큰 부담이 없지만 장기적으로 휴가를 떠나신다면? 3박4일만 잡아보아도 단기주차장 요금은 96000원이라는 놀라운 수치가 ㅜ.ㅜ 



주차요금 계산기로 단기주차장 3박 4일 요금을 계산해 보았습니다. 정말 할인 없는 가격은 정말 후덜덜이네요. 그래서 우리는 조금 더 저렴한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바로 경차? 아니죠 바로 다자녀가구 할인입니다.



경차 소유주, 국가유공자, 다자녀가구, 저공해자동차 1종과 2종은 주차요금 50%를 할인 받으실 수 있는데 우리는 가장 만만한 다자녀가구로 할인을 받아야 합니다. 다자녀 혹시 몇명부터일까요? 예전엔 3명부터 다자녀였지만 요즘 출산율 감소 심각하잖아요? 그래서 그런지 다자녀 허들(?)이 좀 낮아졌습니다. 바로 2자녀부터 다자녀 혜택을 받을 수 있답니다. (단, 다자녀카드가 있어야 하며 다자녀카드가 없는경우 등본이나 가족관계증명서를 통해 확인이 되어야 합니다.)





조금 더 주차비용을 절약하는 방법은 바로 장기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다자녀가구 혜택을 받는 방법입니다. 아까 주차요금 96,000원에서 18,000원까지 내려갑니다. 주차요금 아름답네요. ㅎㅎ 



요금감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이 나와있는데 다자녀가구에 대한 설명이 자세히 나와있습니다. 특이사항은 자차가 아니고 렌트한 차량도 할인을 받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할인받기 위해선 위에서 언급된 서류를 잘 챙기시는게 좋겠죠? 하지만 서류미비로 할인을 받지 못하였다고 하여도 30일 이내(주말 및 공휴일 포함) 관련서류 증빙시 환급처리도 가능하기 때문에 문제는 없습니다만 나중에 환급받으시려면 시간을 쓰고 피곤하시니 미리미리 챙기는 것이 최고입니다.


오늘은 #인천공항주차요금다자녀할인 방법과 기타할인(감면사항)을 알아보았는데 도움이 되셨나요? 항상 구독자분들에게 꿀팁전파를 드리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많이 많이 찾아주세요!


오늘의 태그 : #인천공항 주차요금 #인천공항 주차요금 다자녀할인 #인천공항 주자요금 할인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