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 발급방법 4종 정리

아라레BR 2017. 12. 30. 16:46
반응형


안녕하세요! 꿀팁퀸이에요~ 어제 맘카페에 들렸다 알게된 새로운 소식이 있어 블로그에도 소개해 보려 해요~ 대한민국 대표민원 서류 중에 하나인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 발급방법 공유합니다. 함께 알아 보아요!  


1. 가장 최신의 방법! 무인민원발급기로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 발급받기!



12월 29일부터 무인민원발급기로 발급받을 수 있는 민원서류가 추가 되었습니다. 건강보험 자격확인서,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를 포함해 총 7종의 서류가 추가되었다고 해요~ 이제는 출퇴근 때에도 직접 발급받을 수 있어 편하네요~ 점점 행정력이 좋아지는 것 같아 기분이 좋네요. 무인발급기 이용시간은 24시간 이용이 가능하지만 지역이나 상황별로 다를 수 있으니 참조해 주세요.


2. 공인인증서만 있다면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에서 발급받자!



두번째 방법은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를 발급받는 방법입니다. 사실 공인인증서만 있다면 집에서 직접 출력하는게 가장 편리한 방법이죠~ 하지만 프린터가 없거나 프린터 잉크가 떨어졌다면? ( 실제로 꿀팁퀸 집에 잉크 떨어져서 출력을 못한 적이 있답니다. ) 다른 방법을 선택해야 합니다. ㅎㅎ




3. 공단에 연락해서 팩스로 전송하기!



세번째 방법은 받는 분을 지정해서 팩스로 송부하는 방법입니다.  대표전화 1577-1000 으로 연락해서 상담원분과 통화 후 발급신청을 하는 것인데요~ 신청인의 신분증 확인을 하게 되므로 꼭 소지하고 있어야만 발급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4. 공단 방문하여 직접 수령하기!



네번째 방법은 위 세가지 방법이 모두 어려울 때나 국민건강보험공단이 가까이 있을 때 추천할 만 방법이에요~ 꿀팁퀸도 보험료 조정 신청을 하러 공단을 한번 방문한 적 있었는데 어르신분들이 참 많으시더라구요~ 온라인보다 오프라인을 선호하시는 분들은 공단에 방문해서 발급받으실 수 있답니다.


오늘은 꿀팁퀸과 함께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 발급방법 4가지를 정리해 보았는데요~ 본인에게 가장 편리한 방법으로 발급 받으시면 되겠습니다. 신청 민원도 잘 해결되시기를 바래요~!!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